Style!!! 자동차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 현대차 최초 신기술 적용될까?
싼타페에게는 굴욕의 시간을 보내고 있죠? 쏘렌토 페이스리프트가 공개된 이후 8월 정도에 신형 싼타페가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신형 싼타페는 이름만 빼고 모든 것이 달라질 만큼 이번에 사활을 걸었습니다.
현대가 만든 배터리가 적용된다면 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기존 보다 개선된 연비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2륜이 리터당 15.3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가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여유로운 실내 공간에 6인승 혹은 7인승까지 제공하는 차량에서 15km 이상의 연비는 경차보다도 훨씬 멀리 갈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었죠?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그래서 소형이 아닌 중대형급 차량을 구입할 때에는 #하이브리드 를 구입하는 것인데요.
현대차가 직접 개발한 새로운 배터리라면 동일 용량이라고 해도 효율이 높아지겠죠? 전기모터와 최적화된 밸런스가 연비로 이어진다면 최소 5~10%까지는 기대할 수 있는데 16~17km 정도의 연비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싼타페의 연료탱크의 용량은 67리터이죠? 여기에 17km를 적용하면 가득 주유 시 11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서울과 부산을 왕복할 수 있으며, 전기차 대비 3배 정도 더 주행할 수 있는데.. 3열까지 제공하는 차량인데 말이죠?
이 정보가 맞는다면 경쟁 차량인 쏘렌토와 확실한 우위를 보일 수 있게 되며, 당연하겠지만 풀체인지인 신형 싼타페의 가격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보다 가격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높아진 가격에 대한 명분을 제공하게 되겠죠?
그런데 이것 외에도 신형 싼타페는 기존 보다 많이 좋아지죠?
디자인은 더 이상 설명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개선되는데.. 최악의 디자인으로 평가받았던 차량이 기존 차량이라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죠!
출처:보배드림
실내도 경쟁 차량인 쏘렌토나 심지어는 상위 차량인 팰리세이드와 경쟁할 수 있을 정도로 개선됩니다.
그랜저를 연상시키는 레이아웃에 스티어링 커브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공조기, 듀얼 무선 충전 기능, 칼럼식 변속 레버만 보더라도 중형급에서 보기 힘든 상품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동승석 글로브 박스 위에도 추가 수납공간이 제공되는 것이 테스트 차량에서 포착되었죠!
패밀리가 이용하는 차량에서 수납공간은 중요한 기준인데, 실내 공간에서 더 많은 수납공간이 제공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2열 공간도 영상으로 분석해 드렸죠?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기존 바닥 센터 콘솔 뒤에 위치했던 2열 송풍구가 드디어 B 필러로 이동했습니다.
따라서 기존 싼타페 보다 더운 여름에 좀 더 쾌적한 2열 공간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또한 기존 시트 백 포켓은 주름진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보다는 급에 맞는 가성비 디자인의 포켓이 제공되었죠?
신형 싼타페의 포켓은 제네시스 GV80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제공됩니다. 고급스러움을 높였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죠? 패밀리가 이용하다 보면 발생되는 쓰레기 등이 있는데 고리에 쓰레기 봉지 하나만 걸어두어도 차량이 깔끔하게 정리되겠죠?
애프터마켓 사장님들 보시면 여기에 우산 고리부터 다양한 고민을 하실 것 같네요.
기존 싼타페보다는 많이 신경 쓴 점을 알 수 있는데..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추가로 도어트림을 보면.. 컵홀더가 있는데.. 한 개도 아닌 두 개의 컵 홀더를 도어트림에서 제공합니다.
이 정도만 되어도 1열과 2열 실내 수납공간은 동일 크기라고 해도 싼타페 쪽이 훨씬 여유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이 공간이 엄청나죠? 특히 수입차를 타보신 분들이라면 200%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여기에 3열 공간을 포함한 트렁크 적재 공간에서도 신형 싼타페가 더 여유로운 것 같습니다.
이유는 박시한 디자인으로 인해서 죽는 공간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걸 말해주시는 분들이 없었는데 기존 싼타페 트렁크 용량은 634 리터로 경쟁 차량인 쏘렌토 705 리터 보다 71리터가 더 작은 사이즈입니다. 71리터면 1.5리터 페트병이 무려 47개가 더 들어가고, 2박 3일 쿨러 박스를 추가할 수 있을 정도의 차이입니다.
만약 2열까지 폴딩 한다면 싼타페 1924리터 쏘렌토 2139리터로 215 리터의 차이가 발생되며, 차박을 포함해서 SUV에서 공간이 넓다는 장점은 결국 잘생긴 얼굴뿐만 아니라 상품성에서도 쏘렌토를 선택할 수밖에 없던 것이죠?
그런데 가격은 싼타페가 기본형 기준으로 200~300만 원이 더 높았고, 이유는 기본 편의 사양을 더 갖췄다는 것인데.. 현명한 소비자는 쏘렌토를 선택한 것이죠!
그런데 이 상황은 신형 싼타페가 나오면 달라질 것 같습니다.
각진 디자인은 쏘렌토 보다 싼타페의 실내 공간이 좀 더 클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트렁크 적재 공간에서도 싼타페가 좀 더 큰 공간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출처: 하이테크로
쏘렌토 < 싼타페 < 팰리세이드가 될 것 같은데.. 이번에는 얼굴도 확실히 개선되었고, 실내 공간을 포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면에서도 신형 싼타페는 쏘렌토뿐만 아니라 글로벌 동급 SUV와 비교해 보면 출시와 함께 TOP을 찍을 것 같은 모습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오늘 알려드린 하이브리드 배터리 기술까지 적용된다면 신형 싼타페는 제대로 일을 낼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제조사가 인베이더 데이를 통해서 하반기 출시될 하이브리드 차량에 적용된다고 언급했는데.. 이 기술이 신형 싼타페라면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추천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