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얼굴은 신형 싼타페 몸매는 브롱코! 7인승 하이브리드 SUV! 제튜어 T-1 공개!

반응형

얼굴은 신형 싼타페 몸매는 브롱코! 7인승 하이브리드 SUV! 제튜어 T-1 공개!

 

 

 

" 포드 브롱코 부럽지 않다! 곧 출시될 차량이 있다니... "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이번 달에는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저처럼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될 것 같습니다.

이유는 3월 말에는 정말 오랜만에 #서울모터쇼 #서울모빌리티쇼 가 개최됩니다.

 

코르나 이후 국내에서 제대로 된 모터쇼를 볼 수 없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정말 다양한 신차가 공개됩니다.

 

정확한 소식을 가장 빠르게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그리고 글로벌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국은 다음 달 4월에 #상하이모터쇼 가 개최되는데,

가장 큰 시장이라서 글로벌의 유수 브랜드가 상하이 모터쇼에서 신차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상하이 모터쇼에서 주목할 차량이 있습니다. 벤츠로 BMW나 포르쉐도 아닌... 이번에는 #중국체리 브랜드가 선보일 차량인데요!

 

체리의 자회사 #제튜어 에서 만든 #정통오프로더 #트래블러T1입니다.

 

이 차량이 공개되기 시작한 것은 몇 년 전이죠?

 

단순 카피캣 시절에는 실차가 바로 공개되었는데.. 중국도 눈부신 속도로 자동차 산업이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콘셉트로 공개했고, 이번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서 처음으로 양산차 수준으로 완전히 공개됩니다.

   

 

랜드로버 #디펜더 와 닮은 외관은 하드코어 오프로더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시선을 집중시키죠!

 

정확한 소식을 가장 빠르게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각진 디자인의 측면부는 올해 국내 주인공이 될 신형 싼타페를 연상시키는 정통 SUV 디자인이죠!

 

어떤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지.. 빠르게 알아보시죠!

 

 

중국 체리 자동차 중국 국영 자동차 제조사로 산하에 #JETOUR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체리? 어디서 많이 들어보셨죠?

국내에서는 경차 #마티즈 와 너무 똑같은 #QQ 차를 출시하면서, 국내에서 조롱을 받았던 회사입니다.

 

하지만 이건 완전히 호랑이 담배 피우던 옛날이야기라고 할 수 있고 지금은 상황이 완전히 다른데요!

중국은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명차의 대부분을 손에 넣었죠!

볼보도 그렇고 메르세데스 벤츠도 그렇습니다. 이미 중국 자본은 글로벌 자동차 회사에 깊숙이 들어와 있습니다.

   

 

JETOUR는 편리함 + 여행을 뜻하는 JET+TOUR에서 따왔습니다. 한마디로 "편리한 여행"을 뜻하는 이름이죠!

 

X70, X70S X90 X95등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이렇게 다양한 SUV 차량을 만드는 브랜드야?

처음 보신다면 놀라실 것 같네요!

 

다음 달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될 차량이 제튜어 트래블러 T-1입니다. 첫인상은 누가 이 차량이 중국 차량입니다.

이렇게 알려주지 않는다면 와.. 이렇게 외칠만한 디자인이죠?

 

T-1이 콘셉트가 공개된지는 꽤 오래되었죠? 처음 보고.. 설마.. 콘셉트이지...

이렇게 생각했어요! 실제 양산차가 이렇게 나온다면 중국을 다시 쳐다보게 될 것 같은데..

 

상하이 모터쇼를 앞두고 공식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충격입니다.

얼굴은 누가 봐도 #랜드로버디펜더 #포드브롱코 를 닮았습니다.

 

정확한 소식을 가장 빠르게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보롱코 오너가 보신다면, 이건.. 영락없는 원형 헤드램프를

사각 헤드램프로 고친 사각형 버전이라고 생각하실 것 같아요!

 

특히 각진 측면부 디자인에 칼처럼 날카롭게 떨어지는 후면부 디자인도 브롱코와 많이 닮았습니다.

   

 

진짜 브롱코와 비교해 보면, 유사한데.. 브랜드를 가리고 어떤 차량이 멋진가요? 물어본다면 다양한 반응이 나올 것 같네요!

 

얼굴의 특징은 네모네모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헤드램프는 6개의 사각 LED로 구성되어 있는데, 중앙에 2발 LED와 테두리에 4개로 감싸는 작은 LED로 구성되면서

서치라이트를 비추는 것처럼 개성있는 디자인을 연출했네요!

 

콘셉트에서 선보인 디자인과 조금 차이가 있지만 이 정도까지 만들어 낼 것이라고 예상하기 힘들었습니다.

중앙에는 제튜어 레터링이 7개의 슬롯에 새겨있습니다.

 

이걸 그대로 양산차에 적용시켰네요! 전통 오프로드를 강조하는 디자인은 범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전통 오프로드 차량에 거친 험로를 주파히기 위해서 원형 디자인의 라이트를 볼 수 있었죠?

   

 

이 디자인은 콘셉트에서 네모네모난 LED 로 선보였습니다.

 

정확한 소식을 가장 빠르게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실제 양산차량에도 그대로 적용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정통 오프로드 차량으로 바퀴의 높이를 보면 모노코크가 아닌 프레임 바디로 예상됩니다.

출시 전부터 전통 오프로드로 즐거움을 줄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오랜만에 #프레임보디 차량이 출시되는 것인가요?

 

하우스위에는 상당히 두터운 블랙 클래딩을 볼 수 있는데, 중앙에 네모난 포인트 디자인을 넣었습니다.

여기에 차폭등 또는 방향지시등과 같은 감성을 제공하게 될지는 다음 달 상하이 모터쇼에서 확인해 볼게요!

 

측면부 디자인의 핵심인 휠 디자인은 별 모향의 6 스포크 디자인으로 강인한 오프로드와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특히 콘셉트에서 형광색 휠캡과 루프랙이 인상적이었는데..

 

양산차에도 비슷한 디자인의 루프랙이 장착되었습니다. 이런 방식의 루프랙은 루프박스를 포함해서 쉽게 고정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다소 심심해 보일 수 있는 측면부에 근육질의 캐릭터 라인으로 삽입하면서 입체적이면서 강인한 느낌을 보여주네요!

   

 

후면부 디자인의 포인트는 타이어를 수납할 것 같은 타이어 커버 디자인이입니다.

 

실제 타이어를 부착할 수 있을지는 확인이 필요할 것 같네요!

 

하단 범퍼에도 전면부와 동일한 네모네모난 디자인의 라이트를 볼 수 있네요!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 역할을 하는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수평을 길게 떨어지는 웅장한 디자인에

위와 아래를 수평바 디자인으로 감싸고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을 보셨는데, 이 정도라면 포드 브롱코나..

 

랜드로버 디펜더도 예전처럼 중국 자동차라니.. 신경 안 쓰고 넘어가기는 좀 힘들겠죠?

가격을 먼저 알려드리면 14만9800~20만 6800위안으로 환산하면

 

2826만~3900만 원입니다.

 

국내 소형차도 4천만 원에 도달했는데, 전통 SUV 스타일에 제튜어 T-1 여러분이 보시기에 어떤가요?

 

이제 실내를 보시죠?

 

아... 한숨이 나오네요! 이게 중국에서 만든 2천만 원에서 시작하는 차량의 실내인가요?

놀랍고, 한편으로는 무섭고, 전동화 트레인까지 장착된 차량의 실내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먼저 스티어링 휠 디자인을 보면, 팔각형 디자인으로 오프로드를 고려한 큰 사이즈의 스티어링 휠을 볼 수 있습니다.

감각적인 투톤 디자인에 왼쪽에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오른쪽에는 전화와 미디어 기능을 작동할 수 있네요.

 

정확한 소식을 가장 빠르게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스티어일 양쪽에는 깊을 홈을 두어서 조정성을 높였으며, 중앙 하단에는 손을 자연스럽게 올려놓을 있게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팔각형 디자인의 송품구를 수직으로 배치하면서 실내가 넓게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디지털 계기판과 최소 13인치 이상으로 예상되는 인포테인먼트는 마치 분리가 될 것 같은 디자인입니다.

 

실내 디자인도 랜드로버 디펜더나..

 

포드 브롱코와 비슷한 분위기를 연출하지만..

 

 

 

과거와 다른 점이라면 뭔가 어설퍼 보였던 수준에서 완성도가 크게 높아지면서 브랜드를 떼고 비교해 봐도 괜찮아 보인다는 것이죠?

특히 이 차량은 경쟁 차량의 반의반 수준인 2천만 원 대에서 시작한다는 점에서 놀랍기만 합니다.

기어노브의 디자인마저도 네모네모한 디자인이며, 하단에는 드라이브 모드로 예상되는데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테레인 모드를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제튜어 T-1의 제원은 5인승 4800mm 7인승 롱보드 5000mm 전후로

국내로 보면 팰리세이드 정도의 사이즈로 알려졌습니다.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터보와 1.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알려졌으며

콘셉트가 공개될 당시 2.0 터보도 제공된다고 알려졌는데, 이번 상하이 모터쇼에서 세부적인 스펙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당연하겠지만 4륜이 제공되며 보그워너 4륜 구동 시스템입니다.

2천만원대에 시작하는 정통 오프로더 제튜어 T-1을 보셨는데.. 디자인이 뭔가 남달랐죠?

 

이유는 포르쉐 디자이너 출신이 Hakan saracoglu T-1을 디자인했습니다.

 

마치 기아에 피터 슈라이어가 오면서 기아의 디자인을 세상에 알렸던 것처럼 중국도 단순 카피캣 시절은 과거가 되고 있습니다.

 

2천만 원에 시작하고 4륜을 포함해서 3천만 원대라면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떤가요?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다음 달 세부정보가 공개되면 자세한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독과 알림 설정을 통해서 최신 신차 소식을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신차 추천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