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르스 클론! 중국판 람보르기니 우르스! Huansu 등장!
사진,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 지구상에서 가장 존재감 넘치는 SUV! 람보르기니 우르스를 닮은 카피캣 등장!
※ 카피캣 : 잘 나가는 제품의 디자인을 그대로 모방해 만든 제품을 비하하는 용어로 해외 브랜드의 디자인을 카피해서 만든 중국 자동차를 대표하는 용어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를 닮은 중국산 C60 Hyosow가 티저를 공개한지 하루만에 공개되었습니다.
공개된 C60 Hyosow는 글로벌에서 가장 강력한 람보르기니 우르스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누가보더라도 카피캣이라고 할 수 있지만, 중국의 복제(?)디자인 경쟁력이 크게 높아진 점을 인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람보르기니(Lamborghini)는 어떤 브랜드?
"지구상에서 가장 존재감 있는 차" "도로 위에 있는 것 자체만으로도 모든 차를 숨죽이게 만드는 차" 이탈리아 슈퍼 스포츠카 브랜드인 람보르기니 브랜드를 칭송하는 키워드입니다.
람보르기니에서 제작한 우르스(URUS)는 2017년도에 출시되었던 모든 SUV중에서 가장 주목 받은 차량입니다.
자동차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영화 "배트맨"이나 "트렌스포머" 에서 람보르기니에서 제조한 자동차 본 적이 있을 것 같습니다.
공상 과학 영화에서나 볼 수 있을 것 같은 초 현실주의적인 디자인 덕분에 람보르기니는 도로에 나타나는 순간 모든 사람의 시선을 집중하게 만드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떄문에 람보르기니에서 만든 차량은 최소 수억에서 수십억에 이르는 비용을 지불해야 소유할 수 있는 특별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마니아로 알려진 가수 서태지씨도 2001년에 단종된 람보르기니 디아블로 로드스터를 보유하고 있는데 올드카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높아지는 희소성 때문에 차량 몸값(?)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 람보르기니(Lamborghini)가 작정하고 만든 우르스(URUS)는 어떤 차량?
람보르기니 우르스 콘셉트는 2012년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서 처음 공개가 했습니다. 고성능 슈퍼카를 제작하는 람보르기니에서 제작한 차량이라는 이유만으로도 글로벌에서 엄청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콘셉트카를 공개한지 5년이 지난 2017년 12월 4일에 람보르기니 우르스가 공개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콘셉트카보다 양산 차량의 디자인이 떨어지지만 람보르기니 우르스의 경우 콘셉트를 뛰어넘는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상남자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었습니다.
과감한 형태의 범퍼와 고성능을 암시하는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은 람보르기니 디자인의 특징입니다.
돌출된 펜더의 형상은 정차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언제든지 제로백에 도달할 수 있을만큼 과감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우르스의 제로백은 3.6초로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SUV중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SUV 세그먼트에서 기념비와 같은 람보르기니 우르스가 출시된지 불과 6개월만에 중국산 카피캣을 만나게 될 줄 누가 상상 할 수 있었을까요?
# 람보르기니(Lamborghini) 우르스(URUS)를 닮은 중국 Huansu C60 Hyosow!
다양한 카피캣 자동차를 만날 수 있는 중국은 이전에도 랜드로버 이보크를 닮은 랜드윈드 X7을 포함한 다양한 카피캣 자동차를 선보이면서 국제적으로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 이미지 : Huansu C60 Hyosow(상) VS 람보르기니 우르스(하)
그들의 대담함은 "배끼기 디자인도 기술력"이라는 말을 만들어냈는데 Huansu C60 Hyosow는 람보르기니 우르스와 너무나 유사한 디자인으로 다시 한번 카피캣 논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싼타페 보다 조금 큰 차체를 가진 Huansu C60 Hyosow의 휠베이스는 무려 2815mm로 국내 대형 SUV인 모하비나 맥스크루즈와 유사한 사이즈정도의 휠베이스를 제공합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의 경우 5미터가 훨씬 넘는 전장과 3미터가 넘는 휠베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중국산 우르스인 Huansu C60 Hyosow 과 체급상 큰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Huansu C60 Hyosow는 5인 또는 7인승으로 선택 가능하며 커다란 차체와 달리 150마력에 1.5 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195마력 2.0 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2017년도 상반기에 한국에 출시되어서 완판되었던 켄보 600 SUV
참고로 람보르기니 우르스를 닮은 Huansu C60 Hyosow는 한국에 먼저 출시되었던 켄보 600과 같은 회사라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중국시장 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서 한국시장에도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의 경우 650마력에 86.7 토크에 이르는 괴물같은 성능을 자랑하는데, Huansu C60 Hyosow 한마디로 고성능일것 같은 외모와 달리, 차량 성능은 평범을 넘어서 조금 부족한 성능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 Huansu C60 Hyosow의 가격은 람보르기니 우르스의 5% 수준!
실내 렌더링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확실한 것은 공개되자마자 어떤 차량이 떠오를 것 같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를 닮은 Huansu C60 Hyosow의 가격은 환화로 1700만원~2300만원 수준이며, 완전히 공개가 된다면, 람보르기니 우르스와 닮은 디자인으로 글로벌에서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에는 일단 성공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랜드로버 이보크 카피캣(하단)
중국의 카피 디자인 때문에 일부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앞으로 콘셉트 차량을 공개하지 않겠다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에서 무려 5년동안 공들여서 만든 글로벌 최고의 SUV인 우르스와 꼭 닮은 차량이 공개된지 불과 6개월만에 카피캣이 등장하다니 중국의 배기는 디자인 기술력도 한편으로는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선풍기와 같은 단순 가전 제품도 아닌 자동차인데 말이죠?
▲ 롤스로이스 팬텀 카피켓 Geely GE
"도"를 넘어선 중국의 카피캣은 명품백을 비롯해서 고급 가전기기, 3만개 이상의 부품으로 제조되는 자동차까지도 이어지고 있으며, 자국의 국제 모터쇼를 통해서 당당하게 신차로 소개가 되고 있는데, 디자인 기술력이라고 해야할지 아니면 배짱이라고 해야할지, 오리지날 제조사의 노력을 한순간에 무너뜨리는 모습은 정말 안타까운 것 같습니다.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로벌 최강 SUV 쿠페! Q8 vs X6 vs GLE 선택은? (0) | 2018.06.29 |
---|---|
허머로 제작한 전술차! NXT 360 공개! (0) | 2018.06.21 |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투싼 보다 좋을까? (5) | 2018.06.03 |
골라 선택하는 재미! 확실히 달라진 스타렉스 6가지 버전! (6) | 2018.05.26 |
풀사이즈 SUV 텔루라이드 예상도! 국내 VS 해외 비교분석! (7) | 2018.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