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붕~ 자동차 Hot 이슈

현대차 대형SUV 팰리세이드 이렇게 생겼다!

연못구름 2018. 11. 27. 16:16
반응형




현대차 대형SUV 팰리세이드 이렇게 생겼다!  

  

사진 car.ru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현대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 완전 공개! 


 


현대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가 이번 주에 개최되는 LA AUTO SHOW를 통해서 글로벌에 처음 선보일 예정인 가운데 금일 러시아 car.ru 사이트를 통해서 완전한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원거리에서 촬영된 저화질 이미지와 전면부 이미지만 공개가 되면서 궁금증을 증폭시켰습니다.






커다란 차체를 더욱 웅장하게 보이기 위해서 캐릭터 라인을 헤드램프부터 테일램프까지 연장하면서 싼타페에서 느낄 없었던 포스가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형 SUV에서 측면부 디자인의 특징은 3열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 형식적인 3열 공간이 아닌 성인이 탑승해도 불편함이 없는 3열 공간을 제공하며 3열 디자인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단 한차례도 공개되지 않았던 후면부 디자인도 함께 공개가 되었습니다.






전면부에 활처럼 생긴 주간주행등의 디자인과 조화롭게 후면부 테일램프 디자인도 세로 타입으로 범퍼까지 연장된 것을 볼 수 있는데, 대형 SUV만의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니발처럼 차체가 큰 후면부 디자인을 다듬어서 스포티하면서 웅장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중형 SUV 싼타페 VS 대형 SUV 팰리세이드! 디자인 비교!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싼타페는 코나를 시작으로 싼타페 그리고 팰리세이드까지 공통적으로 적용된 패밀리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싼타페가 콧수염 형상의 크롬 몰딩을 라디에이터 상부에 적용하면서 와이드&스탠스 한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다면, 팰리세이드의 경우, 활처럼 생긴 주간주행등을 새로운 디자인 시그니처로 적용했으며, 라디에이터를 둘러싼 크롬 몰딩을 더욱 두껍게 적용하면서 강인한 인상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측면부의 경우 휠베이스와 후면 휠 하우스부터 트렁크까지 길이가 연장되면서, 싼타페 보다 훨씬 긴 전장을 제공하며, 싼타페만 봤을 때 느끼기 힘들었던 안정적인 느낌을 받게 됩니다. 반면에 싼타페의 경우 훨씬 스포티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기존에 출시된 중형 SUV 싼타페와 대형 SUV 맥스크루즈의 경우 디자인 일부 요소만 다르게 적용되면서 국내에서 맥스크루즈를 대형 SUV로 인정하지 않는 분위기였다면, 팰리세이드는 확실한 디자인에 차별성을 두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외부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G90(EQ900)을 닮은 실내디자인은 대형 SUV만의 확실한 차별성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납득할만한 요소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최초로 공개된 후면부 디자인과 함께 금주에 미국에서 개최되는 LA AUTO SHOW에서는 팰리세이드의 세부적인 스펙까지 공개가 될 예정입니다. 신형 싼타페의 소식도 국내에서 최초로 알려드렸는데, 팰리세이드의 완전한 모습도 최초로 알려드리게 된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인기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