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90! 확인된 신기술! 컨셉트 네오룬과 얼마나 똑같을까? 진짜 적용된다!

내년인 26년도에 가장 기대가 되는 차량은 누가 뭐라고 해도 #제네시스 최상위 SUV #GV90 이 될 것 같습니다.
이유는 현대차그룹에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현대차의 모든 최신 기술이 적용되는 차량이죠!
또한 가격면에서도 GV90은 대한민국 제조사가 만든 가장 비싼 SUV가 될 것 같습니다. 롱보디는 2억에 도달하겠죠?
이제 출시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운전자 공간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가 확인되었는데, 네오룬 컨셉트에서 봤던 놀라운 기능이 정말 탑재가 될까요?
그럼 지금까지 확인된 정보를 한방에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진짜 해내다니! 제네시스 GV90 운전자 공간! 롤러블 디스플레이?

출처:autoevolution




미니밴스럽다고 할까요? 양산화 과정에서 실용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수정되었습니다.
22인치 타이어에 이렇게 쿠션감이 낮은 평편비라면 승차감은 포기해야 하는데 제네시스 SUV 최초로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됩니다.

출처:SRK

출처:KCB

출처:KCB

출처:KCB
설마 1열 시트를 회전하는 기능일까요?

출처:KCB
최초 포착! 운전자 공간

출처:KCB

출처:KCB


출처:KCB
먼저 핸들은 콘셉트와 다르지만 새로운 실용성을 높인 새로운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콘셉트 핸들은 접히는 구조의 핸들이라서 이건 차후 버전을 위한 것으로 예상할 수 있었죠?

출처:KCB


GV90 핸들은 GV60의 편리함에 고급감을 더한 새로운 디자인입니다.

출처:KCB



출처:KCB
양산 단계에서는 위치가 변경된 것 같습니다. 정차한 상태에서 90도 수직이 아닌 45도 정도로 변경된 것 같은데 실용성을 고려했을 때 수직은 시선을 가려서 부담되는 위치이죠!
그리고 최초로 센터 디스플레이가 포착되었습니다. 크기가 미쳤네요!

출처:KCB
이미 기술은 양산을 앞두고 있었는데 이렇게 작동합니다.

출처:모비스

베이직 모드에서는 기본 모드이죠? 시계 기능과 온도와 음악, 도로 상황 등 꼭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출처:KCB


이유는 이미 특허로 기술이 등록되었고, 모비스를 통해서 양산화되기 때문에 어떤 차량에 적용이 되느냐가 문제였죠?
GV90은 현대차그룹에서도 최상위 차량이라서 이런 기능이 적용되기에 충분한 상징성이 있습니다.

출처:KCB
특히 포착된 이미지를 보면 크기가 애매하죠? 이건 분명히 풀 화면은 아닌 것 같습니다.



출처:MOTORAUTHORIT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