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안 부러운 5가지 변화! 풀체인지급 상품성!
하지만 준중형 시장은 다른데요!
준중형 SUV 1위 스포티지는 올해 56063대가 판매되었습니다. 여기에 22119대가 하이브리드로 판매되었습니다.
전체 판매량에 39%가 하이브리드로 판매되었고, 가솔린은 약 38% 판매되었습니다.
이건 중형과 준중형 시장은 비슷해 보여도 고객층이 다르구요! 준중형 시장은 중형 보다 가격에 민감하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한 가솔린 엔진의 판매량이 하이브리드와 비슷한 수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솔린 엔진에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된다면 하이브리드를 역전할 가능성 마저도 예상됩니다.
그래서 다르다는 것이구요! 자동 8단 변속기가 새롭게 적용되었다고 해서 가격을 크게 높이지 않는다면 말이죠!
한번 사용해 보면, 익숙해져서 없으면 불편한 기능이 HUD입니다. 없을 때에는 크게 불편하지 않았지만 사용하다보면 운전자의 시선을 분산시키지 않고 차량의 정보와 상태를 알 수 있죠?
기아의 경우 고화질 HUD에 내이게이션 정보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이 옵션을 기존 차량에서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필수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최신 차량에서 탑재되는 두뇌에 해당되는 ccNC도 새롭게 탑재가 됩니다. 각종 제어기를 무선으로 실시간 업데이트 해주며 차량 안에서 영화를 보거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능으로 신차와 구형차를 나누는 기준이 되죠?
특히 중고차 시장에서 ccNC가 탑재된 차량과 미탑재된 차량은 차량 가격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차이를 두고 있는데..
오늘 알려드린 5가지 상품성만 타져본다면, 사실상 페이스리프트를 가장한 풀체인지급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
새로운 자동 8단 변속기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ccNC
이제 남은 건 가격이 되겠죠? 가격을 포함한 세부 공개 소식도 가장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소식도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시려면 채널에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