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기아 타스만 실물 티저 공개! 군용차 디자인! 상남자 감성 자극!

연못구름 2024. 10. 18. 07:22
반응형

 

드디어 이번 달 완전 공개를 앞두고 위장막 커버를 벗은 공식 티저가 마침내 공개되었습니다.

 

실물 티저 공개! 타스만 이렇다!

 

먼저 볼게요!

이번에는 밝기를 높여서 한번 더 보겠습니다.

 

 

출처: 기아

 

티저가 공개되었는데.. 화면 밝기를 조절해서 최대한 디자인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전면부 얼굴은 예상했던 것과 비슷합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출처: 구기성 스튜디오

진짜 군용차를 연상시키는데 그린 계열의 색상이 추가된다면 매니아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 것 같습니다.

기아가 이걸 놓치지 않았겠죠?

 

 

출처: 기아

층층히 겹치는 전면부 디자인은 네모난 그릴 전체를 오각형 디자인을 감싸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처: 뉴욕맘모스

금손을 가지신 뉴욕맘모스 채널의 예상도를 통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기아의 상반된 디자인 요소인 오퍼짓 유나이티드 디자인이 픽업트럭에 최초로 적용된 것인데요!

중앙에는 수직그릴을 통해서 오프로드를 대표하는 픽업트럭만의 강인한 모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출처: 오토스파이넷

오토스파이넷에 올라온 티저 이미지인데요. 다음 티저가 유출된 것인지.. 지난밤 뜨거운 이슈를 만들었죠?

 

 

출처: 오토스파이넷

밝기를 조절해 보니, 예상외에 디자인 요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그릴 상단의 로고는 위치는 예상했던 것과 동일하지만 사이즈에 있어서 정말 크네요! 아래에 있는 번호판 크기와 비교해 보면, 이 정도로 큰 사이즈의 전면 로고가 기아 차량에서 제공되는 건 처음인 것 같습니다.

보닛과 전면이 연결되는 디자인은 가방이 닫을 때 마치 클립 형태로 닫히는 것과 같은 디자인 요소를 발견할 수 있네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색상이 다르고 파팅라인이 다르기 때문에 뭔가 열릴 것 같은 디자인 요소이죠?

 

 

위장막 차량의 파팅 라인을 보면, 단순한 장식으로 예상되는데..

 

 

출처: 오토스파이넷

실제 차량이 공개되면 첫 번째로 확인해 봐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쪽 디자인도 놀라운데요. ㄱ자 형상의 DRL은 누구가 상상할 수 있었죠?

그런데 말입니다. 측면으로 이어지는 디자인이 있습니다.

 

 

기아가 먼저 출시한 EV9의 테일램프를 보면, 상하 그리고 안쪽으로 이어진 3개의 방향성 디자인을 볼 수 있었습니다.

채널에서는 하늘과 바다 그리고 수평의 땅을 연결하는 것 같은 디자인 처럼 보인다고 알려드렸는데요.

 

 

출처: 오토스파이넷

기아 최초의 픽업트럭인 타스만 헤드램프에도 이런 디자인 요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에는 3개의 LED 광원이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경쟁차량들 보다 확실히 고급스럽게 치장했네요!

오프로드를 주파하는데 도움이 되는 안개등쪽 디자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헤드램프의 기능이 개선되면서 안개등은 사라지는 추세이지만 오프로드를 주파하는 픽업트럭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안개등이 제공됩니다.

안개등 옆에 디자인은 스키드 플레이트로 예상되는데 범위에 있어서 엄청난 사이즈인 것 같습니다.

 

 

출처: CarExpert

CAREXPERT 채널의 예상도를 보면 스키드 플레이트를 볼 수 있는데.. 이런 느낌일까요?

 

 

출처: 기아

진짜 군용차를 연상시키는 각진 디자인은 휀더를 지나가는 캐릭터 라인과 사이드 미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기아

픽업트럭은 공통적으로 트렁크 게이트에 커다란 레터링이 제공됩니다.

타스만 픽업트럭은 타스만 레터링 대신에 기아의 로고가 선명하게 음각으로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자동차에 관심 없는 사람도 픽업트럭 트렁크 레터링은 어마무시한 사이즈로 제공되기 때문에 딱 보자마자 픽업트럭이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죠?

 

 

국내 픽업트럭을 대표하는 렉스턴 스포츠의 경우 스포츠 혹은 칸 레터링이 제공되는데..

 

출처: 기아

기아는 기아 레터링을 선택했네요! 트렁크를 개폐하는 손잡이는 공통적으로 상단에서 제공되는데 타스만도 동일한 위치이구요!

재미있는 디자인 요소를 삽입했네요! 여러분도 찾아보시겠어요? 1 2 3

바로 트렁크 상단에 호랑이코 디자인을 삽입했습니다. 기아 차량에서 공통 분모와 같은 디자인 요소인데..

이 부분에 이걸 넣었네요!

 

 

출처: 기아

레터링 하단에는 타스만 레터링이 추가로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기아

거대하고 강인한 각진 디자인의 휠은 중앙에 기아 레터링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5스포크 휠 디자인으로 당연하겠지만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인 올 터레인 타이어가 장착될 것 같습니다.

 

 

출처: 기아

얼굴이 살짝 보이죠? 군용차를 연상시키는 각진 디자인에 DRL 영역은 ㄱ자로 수직으로 길게 떨어지는 디자인입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루프 레일쪽 디자인도 확인할 수 있네요! 히든 타입이 아니라서 끈을 이용하면 쉽게 고정할 수 있는 방식이네요!

선루프도 보이는데 파노라마 선루프는 아니고, 1열과 2열 중간에 제공되는 형태입니다.

 

 

출처: 기아

반대편 DRL 영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오토스파이넷

오토스파이넷에 올라온 티저 이미지에서는 그릴 중앙에 수직 슬롯과 DRL 그리고 헤드램프 측면에 수평 패턴이 삽입된 것을 볼 수 있네요

티저와 함께 유출된 것으로 예상되는데.. 해당 이미지는 제조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블러 처리가 될 수 있는 점을 미리 양해말씀드립니다.

해당 이미지를 통해서 전면부 디자인은 충분히 가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오토스파이넷

위장막 차량에서는 디자인 별루다라는 의견이 압도적이었는데.. 티저로 공개된 전면부 디자인 여러분이 보기시에는 어떤까요?

댓글로 생각을 알려주세요!

 

출처: 기아

스카이 뷰를 통해서 실루엣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오토스파이넷

해당 이미지도 유출된 것인데요. 1:1:1 디자인으로 엔진룸, 캐빈룸, 베드룸을 볼 수 있네요!

특히 픽업트럭에서는 적재 공간이 중요하기 때문에 5미터 중반에 도달하는 픽업트럭이지만, 캐빈룸 공간은 예상보다 작은 것이 일반적입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설마 중형 SUV 보다 작겠어?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여기에 기아의 차별화 포인트가 적용되었겠죠?

5미터 중반이 이르는 다른 픽업트럭의 2열 실내 공간은 중형 SUV 보다는 한참 작고, 소형 SUV와 비교되는 수준이라서 당연히 여유롭겠지라고 생각하셨다가 당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것도 타스만 실제 차량이 공개되면 먼저 체크해 봐야 하는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출처: 기아

C 자 형태의 테일램프 디자인이 처음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전면부 헤드램프 디자인과 조화되는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구요!

픽업트럭은 오래 만든 브랜드의 경우 후면 윈도 중간에 창문을 열고 닫게 제공되는 경우가 있는데..

아쉽게도 티저에서는 이 부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밝기를 최대로 높였는데도 말이죠!

중간에 창문이 열고 닫히면 손을 뻗어서 트렁크 적재 공간에 도달하기는 힘들구요!

반면 공기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측면쪽 윈도는 고속주행시 오픈하는 경우 시끄러운 소음을 유발하지만 후면쪽은 소음도 작을뿐만 아니라 공기 순환에도 큰 도움이 되죠?

특히 애완견을 키우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슨 말인지 아시죠?

 

 

출처: 오토스파이넷

마지막 사진은 유출된 사진으로 커다른 트렁크 전체를 차지하는 로고 레터링은 양각 형태가 아닌 음각 형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로고가 너무 커보는 것이 아닐까? 이런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티저를 통해서 베일을 벗고 있는 타스만을 먼저 만나봤습니다.

채널에서는 세단 시장 다음이 SUV 라고 알려드렸고, SUV의 다음에 픽업트럭 시장도 제법 활성화 될 것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타스만의 출시는 단지 레저나 캠핑 매니아 정도만 구입하는 차량이 아닌, 국내 시장에 픽업트럭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관련 업계는 엄청 준비를 하고 있는데..지금까지 렉스턴 스포츠가 주도했던 시장의 분위기와는 많이 다르게 활성화 될 것 같습니다. 이 소식도 가장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영상도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고 싶다면 채널에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영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