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구안 풀체인지! 새로운 이름 타이론 공개! 스포티지 투싼 긴장!
새로운 티구안! 타이론 곧 공개! 이렇다!
먼저 궁금한 디자인부터 체크해 보겠습니다.
익숙한 티구안의 얼굴은 세대를 거듭할수록 좀 더 각지고 용맹스러운 디자인으로 달라졌습니다.
티구안 1세대는 이런 얼굴이었고..
우리가 알고 있는 #티구안 은 이런 모습인데.. 착한 모범생 스타일이라면..
풀체인지 #타이론 은 좀 더 샤프하고 공격적인 페이스로 달라졌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먼저 외부 디자인의 특징은 좌우로 넓게 연결된 수평형 디자인으로 준중형급 차량이지만, 상대적으로 좌우 폭이 넓게 보이는 디자인 효과를 얻고 있죠?
전면과 마찬가지로 후면에도 좌우로 길게 연결된 디자인이 신형 티구안의 디자인적인 특징입니다.
여기에 더욱 공격적인 느낌을 받았던 이유는 바로 전체가 에어 인테이크처럼 보이는 하단 그릴 디자인 때문이었네요!
기존 디자인이 양쪽 끝에 디자인을 키우면서 고성능 같은 느낌을 연출했따면, 풀체인지는 그냥 하단 그릴 전체가 커다란 에어 인테이크와 같은 디자인으로 달라졌습니다.
그래서 더욱 젊어지고 강렬해진 것 같은데 여러분들은 어떤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드시나요?
전면부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헤드램프이죠?
폭스바겐은 IQ.LIGHT 기능이 제공되는데.. 야간의 시야를 정말 잘 확보해 줍니다. 제조사들은 라이트 기능에 차이를 두어서 대중차와 프리미엄을 구분하게 되는데...
대중차 브랜드의 뛰어난 헤드램프를 뽑는다면 저는 IQ.LIGHT라고 하고 싶네요. 전면 카메라를 통해서 외부 상황을 인식하고 코스링시에는 스티어링의 휠 각도와 현재 속도를 인식해서 최적의 빛을 쏴줍니다. 덕분에 당황하지 않고 운전할 수 있죠
이런 최신 기능외에도 비가 오는 날은 LED는 오히려 바닥이 빛이 반사되면서 눈이 부시거나 빛이 반사되는데 차선을 알아볼 수 있게 밝기를 낮춰주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정확한 정보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야간에는 빛이 가장 중요한데 스티어링 조작 방향에 따라서 빛을 쏴주는 다이내믹 코너링 어시스트 기능이 제공됩니다. 스티어링은 좌우로 돌리면 이렇게 조절이 되는 기능이죠!
그럼 타이론은 어느 정도의 사이즈가 제공될까요? 신형 타이론 차체 크기는 다음달 공개되는 제원을 봐야 정확할 것 같습니다. 2가지로 알려져서 함께 표시했습니다. 전장 4684(4735)mm, 전폭 1854(1859)mm, 전고 1685(1682)mm, 휠베이스는 2791(2791)mm다. 신형 티구안과 비교해 전장은 133mm, 휠베이스는 110mm 더 긴 차량입니다.
작은 수치로 비교해 봐도 현대 투싼과 기아 스포티지 보다도 조금 더 크기 때문에 투싼과 싼타페 사이에 사이즈라고 할까요? 이 정도라면 대부분이 타협할 수 있는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기존 차량은 간결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폭스바겐 로고가 중앙에 위치했죠!
타이론은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기존 티구안의 느낌을 철저히 배제한 것 같습니다.
중앙에 위치한 로고는 점등되며, 이미 티저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실내는 얼마나 달라질까요?
새로운 실내는 10인치 계기판과 1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로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15인치 디스플레이는 이 급에서 상상하기 힘든 사이즈이죠?
MQB Evo 플랫폼은 전륜 구동 방식의 가장 최신 플랫폼으로 더욱 탄탄한 기본기를 제공하기 될 것 같습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