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세단이 부럽지 않은 텔루라이드 실내공간 공개!

 


대형 세단이 부럽지 않은 차별적인 텔루라이드 실내공간! Telluride interior


  

사진 AUTOWEEK | 글, 연못구름 



 





  #. 국내 최초의 풀사이즈 SUV! 기아차 텔루라이드!  


올해 하반기에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라면 대형 SUV인 기아 "텔루라이드"와 현대 "팰리세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 시간 9월 9일 새벽에 뉴욕 패션 위크를 통해서 공식적으로 텔루라이드가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텔루라이드와 관련된 소식은 2016년도 1월 부터 총 10차례에 걸쳐서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 1차 : 모하비 후속. SUV 텔루라이드 공개! 2016년 1월


http://lastzone.com/632


# 2차 : 국내 출시가 시급한 풀 사이즈 SUV! 쉐보레 트래버스 VS 기아 텔루라이드! 2017년5월


http://lastzone.com/924


# 3차 : 미리 보는 2018년 대형 SUV시장! 텔루라이드 VS 트래버스! 2017년10월


http://lastzone.com/1030



# 4차 : 텔루라이드 콘셉트와 비슷할까? 12가지 비교분석! 2018년 4월


http://lastzone.com/1154



# 5차 : 풀사이즈 텔루라이드 예상도 공개! 2018년 5월


http://lastzone.com/1162



# 6차 : 풀사이즈 SUV 텔루라이드 예상도! 국내매체 VS 해외매체! 2018년 5월


http://lastzone.com/1171


# 7차 : 텔루라이드 양산차! 콘셉트와 얼마나 비슷할까? 2017년 7월


http://lastzone.com/1191


# 8차 : 새롭게 포착된 텔루라이드! 2018년 7월


http://lastzone.com/1202



# 9차 : 베일벗은 기아 대형 SUV 텔루라이드! 디자인분석! 2018년 9월


http://lastzone.com/1222





# 10차 : 텍사스 에디션으로 공개된 텔루라이드! 2018년 9월


http://lastzone.com/1124





# 10차 포스팅에서는 완전히 공개된 실내사진을 중점으로 텔루라이드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이전에 운전자 공간의 일부만 공개되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2열 공간까지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오프로드 버전의 텔루라이드의 모습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웅장하고 강직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세로 타입 헤드램프는 K9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기아차의 플래그십 SUV 임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인 테일램프는 "ㄱ"자 형상으로 콘셉트에서 본 것보다 짧아졌는데, 양산차임을 고려했을 때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수정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공간의 경우, 현재까지 운전자 공간만 공개되면서 궁금증을 자아냈는데, 지금부터 텔루라이드의 실내공간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차별적인 실내공간 공개! 기아차 텔루라이드! 

 


텔루라이드의 실내공간은 대형 세단을  보고 있는것과 같은 웅장하고 기품이 느껴지는 실내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공간을 포함한 대시보드의 레이아웃은 기아차 K9 세단과 유사합니다.



BMW 7 시리즈를 경험해 보신 분이라면 K9보다는 BMW 7 시리즈와 더욱 유사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상부에 위치한 플로팅 타입 12.3 인치 와이드 모니터는 대형 세단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데, K9 세단에 이어서 SUV 최초로 텔루라이드에 적용되었습니다.

   




 


와이드 모니터 하단을 포함한 실내 곳곳에는 가죽으로 감싸고 있으며 알루미늄 소배와 메탈 소재를 적절하게 조합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하단에는 3개의 송풍구가 배치되어 있으며, 바로 아래에는 오디오 및 모니터 조작 버튼을 조작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조작버튼은 메탈 재질로 심플하면서 세련듯한 느낌으로 운전자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 같습니다.  



기어 노브 위쪽에는 통풍 버튼이 위치하고 있는데, 고급스러움과 동시에 스포츠 차량에서 본 것 같은 독특한 디자인으로 사용할 때마다 만족도를 높일 것 같습니다.

기어노브 하단에는 국내 SUV 최초로 적용된 터레인 모드 다이얼이 보이며, 오프로드 지형 환경에서 최적화된 승차감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



 


시트의 디자인은 처음 공개가 되었는데, 닌자 거북이의 등을 형상화 시킨 것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양쪽에서 운전자의 자세를 지지해주는 버킷 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2열 공간에서 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캡틴 시트와 함께 광활한 크기의 레그룸 공간입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출시된 SUV 중에서 맥스크루즈의 2열이 가장 넓은 레그룸을 제공했는데, 유사하거나 넘어서는 레그룸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열 시트 후면부 커버에는 후크가 제공되어서 다양한 짐을 걸어놓을 수 있게 제공되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2열의 경우 독립시트 외에도 3인승 시트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가족수와 용도에 따라서 높은 활용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형 SUV답게 도어에 우퍼 외에도 트위터가 장착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으며, 코렐 프리미엄 사운드 또는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가 선택사양으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브박스와 도어 손잡이 부분을 자세히 보면 감성적인 실내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앰비언트 라이트가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엠비언트 라이트는 중형 SUV에서 제공되지 않는 차별적인 옵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 K9처럼 다양한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6년 북미 모터쇼에서 공개했던 콘셉트와 이번에 공개된 양산차와 디자인 차이가 커서 일부에서는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얻고 있지만 적어도 실내공간만큼은 중형 SUV와 확실한 차별성을 갖추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상했던 것보다 실내공간이 잘 나오면서 또 하나의 기대되는 차량이 있다면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현대차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입니다. 플랫폼과 부품을 공유하는 싼타페와 쏘렌토처럼 시장에서 경쟁하는 차량인데, 현대차 팰리세이드는 어떤 경쟁력을 갖추고 출시가 될까요?





소식이 입수된다면 신속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대형 SUV의 불모지와 같았던 국내 시장에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것 같아서 반가운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인기 포스팅!

https://lastzone.com/1223





https://lastzone.com/1215






https://lastzone.com/12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