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놀라운 사운드! 필립스 나노 시네마 피델리오 B1! 가정용 홈시어터!


작지만 놀라운 사운드! 필립스 나노 시네마 피델리오 B1! 가정용 홈시어터!   

 

 

 

사진 | 글, 연못구름


 

 


 


 필립스 나노 시네마 피델리오 B1!

 

작지만 강력한 사운드를 컨셉으로 하는 필립스 피델리오 B1이 도착했네요! 피델리오 B1은 가정용 홈시어터 스피커입니다. 

   





     
 

Tiny but mighty!

 
     

 

 

박스를 개봉하면 두개의 박스를 포개 놓은듯한 패키징 방식이 눈에 띄는 것 같네요!



 

1층과 2층으로 구성된 패키징은 1층에는 악세사리를 하단 2층에는 우퍼와 사운드바가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피델리오 B1 구성물



 

구성품은 사운드바(408mm), 우퍼(430*86mm), 전원아댑터와 광케이블이 들어있고 우퍼와 사운드바가 무선으로 연결되다보니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좋은 점은 우퍼를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게 우퍼 거치대가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B1 사운드바는 홈시어터 제품임을 고려했을때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이가 낮다보니 공간 효율성이 높고, 원하는 곳에 놓을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사운드바 상단 중앙에는 전원과 입력선택, 볼륨과 같은 필수 기능 버튼을 제공합니다.




 

사운드바 상부 좌측에는 고급사운드를 지향하는 필립스 피델리오 브랜드 로그가 보입니다.




 

영화, 음악, 게임까지 모든 엔터테인먼트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B1 nano cinema speaker !




 

 

전원을 작동하면 상부에 있는 버튼이 붉은색상으로 점등 됩니다.






 보다 선명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전달하는 핍립스 나노 시네마 피델리오 B1!

 

 

컴팩트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리가 부족하지 않을까? 사운드바 내부 구조를 살펴보니 4개의 스피커가 중앙부와 좌우에 교차로 장착되어 있다보니 넓고 생기있는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사운드바를 구입하는 목적이 고가의 TV를 구입하면서 예상보다 대사의 전달이 부족해서 구입하게 될텐데요.  피델리오 B1은 상부에 18개 홀을 가진 트위터 웨이브 가이드가 적용되어 있어서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사운드바 좌우에는 패블릭 질감을 적용하여서 고급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중저가 홈시어터의 공통적인 단점은 입력단자와 기능제한을 두는 것인데, B1은 제품 가격을 고려했을때 다양한 입력 단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사용하고 있는 보스 시네메이트 15와 비교해 본다면 B1의 입력단자는 100만원 이하의 브랜드 제품중에서 다양한 입력단자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참고글 : 보스 시네메이트 15 

 

 


 

피델리오 B1은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보유하고 있는 기기와 다양한 목적으로 즐길 수 있으며, 보스 시네메이트 15에서 제공하지 않는 블루투스(aptX코덱지원)를 제공하여서 집안에서 무선으로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와 연결하여서 좋아하는 음악을 편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바 하단에는 고무발을 제공하여서 안정적으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필립스 피델리오 B1의 우퍼의 모습입니다. 슬림한 사이즈로 거실장 아래나 쇼파옆, 책상옆 등 설치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을만큼 슬림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델리오 B1 제품이 눈에 들어온 이유가 슬림한 우퍼로 인하여 설치 공간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점이 첫 번째 이유였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우퍼가 무선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선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가까운 거리에 전원만 연결되어 있으면 어디서든 작동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홈시어터의 경우 복잡한 선으로 인해서 공간에 제한을 받고 지져분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무선우퍼이기 때문에 적당한 거리에 설치하면 더 이상 아무것도 할 것이 없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스 시네메이트 15와 우퍼의 사이즈를 비교해 봤습니다. 3분의 1도 안될 것 같은 폭을 가지고 있는데...





슬림한 사이즈 때문에 저역이 부족하지 않을까? 라는 의구심을 갖게 됩니다! 반면 공간 효율성면에서는 최고임을 인정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사운드바도 함께 비교해 봤습니다. 좌우 폭은 넓고 두께는 좀 더 얇은 것이 특징입니다. 외관상 디자인은 가격이 더 비싼 보스 시네메이트 15 보다는 필립스 피델리오 B1이 세련된것 같네요!



 

필립스 나노 시네마 피델리오 B1 사운드 성향!

 

사운드바와 TV를 광단자로 연결하고 사운드바와 우퍼의 전원만 연결하면 모든 설치가 완료됩니다. 우퍼가 무선으로 연결되다보니 홈시이터 설치가 이렇게 간편해질 수 있다는 점에서 기술력에 놀라게 됩니다! 오디오를 한참 하던 시절, 홈시어터를 설치하려서 유선으로 선을 연결하고 환경을 세팅하기 위해서 반나절의 시간이 걸렸는데, 나노 시네마 피델리오 B1은 10분이면 누구나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전자기기에 서투른 나이드신 어른분이나 여성분들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점은 피델리오 B1의 또다른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전원을 눌러서 사운드바를 작동합니다.




 

전원을 켜면 연결된 상황을 그릴 중앙에 표시해서 보여줍니다.




 

이미지에서 보는 것 처럼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보스 시네메이트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만이였던 점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점인데, 필립스 나노 시네마 피델리오 B1의 장점은 블루투스를 지원한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가 연결된다면 TV나 영화, 게임 등을 하지 않을때에도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성향을 테스트하기 위해서 블루투스를 연결했습니다.





재즈, 클래식, 락, 메탈, 댄스 등 평소에 자주 듣고 있는 익숙한 노래를 순환하면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참고글 : 어떻게 스피커를 테스트 하는가?


http://lastzone.com/661

 

 


나노 시네마 피델리오 B1의 사운드 성향은 맑고 밝으며, 선명한 보컬 사운드가 특징입니다! 한마디로 고가의 TV를 구입했는데, 답답한 듯한 보컬 사운드가 불만인 분이라면 피델리오 B1은 선명한 보컬 사운드로 대부분의 유저가 답답함을 느끼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영화와 게임 등의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사운드의 성향을 체크해 보니, 슬림한 사이즈로 저역이 부족할 것으로 생각했지만  우퍼는 저역이 많고 예상 보다 넓은 무대를 양감으로 채워줍니다. 200W 의 우퍼는 34평 거실을 채우기에 충분하며, 오히려 넘기는 듯한 양감으로 우퍼의 볼륨을 줄여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습니다!


제품 박스에 적혀있는 Tiny but might! 라는 문구가 어떤 의미인지 알 수 있었으며, 작은 거인의 사운드 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클래식로얄이라는 모바일 게임을 연결하고 블루투스와 들어보니 웅장한 사운드에 몰입감이 배가 됩니다! 모바일과 같은 작은 화면에 웅장한 사운드가 곁들어지니 즐거움도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원하는 장소에 어디에나 설치가 가능한 필립스 나노 시네마 피델리오 B1 공간 효율성!

 

무선으로 연결되는 우퍼와 슬림한 디자인 덕분에 청소기 헤드가 겨우 들어갈만한 높이가 낮은 거실장 하단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방법은 따로 없으며 눕혀 놓기만 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무선으로 연결되다보니 선을 신경쓰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책상 아래나 쇼파 아래와 같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작은 사이즈의 사운드바 덕분에 컴퓨터 모니터 하단에 설치하고 영화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리모콘에서 블루투스 연결이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필립스의 사운드 기술력을 대표하는 피델리오 사운드는 공간에 감성을 더하는 사운드로 발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필립스 나노 시네마 피델리오 B1 종합평가!

 
 

 

* 연못구름은 가격 대비 성능(가성비)을 브랜드 인지력 보다 더 중요하게 평가합니다.

 

1)종합음질 (고역/중역/저역)

3.5 ★★★☆☆

2) 만듦새(내구성/품질)

4 ★★★★☆

3) 가격&가치(70만원 중반)

4 ★★★★☆

4) 디자인

4 ★★★★☆

5) 블루투스 연결

4 ★★★★☆

6) 우퍼

3 ★★★☆☆

7) 리모콘 등 사용자 편의성(UI/UX)

4 ★★★★☆

 
작은 사이즈와 우퍼의 무선 연결 지원성 때문에 관심을 갖게된 나노 시네마 피델리오 B1은 작은 크기에 공간 효율성을 높인 제품으로, 슬림한 무선 서브우퍼를 공간에 제한없이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여서 영화나 게임을 하지 않을때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편하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나노 시네마 피델리오 B1의 차별성이라고 생각합니다.





30 평정도의 거실이나 안방 등의 공간에서 집안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면서 풍성한 사운드를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사운드바와 우퍼만으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설치가 쉬운 점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도 있는데, 우퍼의 경우 영화나 게임을 연결하는 경우 저역이 과도하게 느껴질때 리모콘을 통해서 우퍼의 볼륨을 줄일 수 있지만 조절 범위를 좀 더 넓혀준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상보다 저역이 많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었고, 미디어 소스에 따라서는 긴장감이 조금 풀어지는 듯한 저역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필립스 나노 시네마 피델리오 B1은...

1) 선명한 고역과 체구대비 풍성한 저역

2) 설치가 쉽고 무선 우퍼로 설치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는 점

3)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

4) 다양한 입력단자를 제공하여서 영화,음악,게임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쉽게 즐길 수 있음


5) 개선점으로는 저역이 과도하게 느껴지는 경우 저역의 볼륨을 줄일 수 있으나 좀 더 넓은 범위에서 미세하게 설정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