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만든 꿈의 캠핑카!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 공개!





폭스바겐이 만든 꿈의 캠핑카!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 공개!


 

사진, 브랜드사 참고 | 글, 연못구름




지난주 폭스바겐에서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 콘셉트를 공개하면서 글로벌 캠핑카 마니아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었던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 콘셉트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크래프터 보다 높은 실용성을 제공하는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 콘셉트가 독일에서 개최된 캐러밴 살롱 뒤셀도르프에서 처음 공개가 되었습니다.





폭스바겐 크래프터는 자체 구동력을 갖춘 모터홈 캠핑카로 별도의 차량 동력이 필요한 카라반과 차별되며 미국 시장에서는 크래프터 마니아들이 다양한 형태로 튜닝하여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꿈의 캠핑카라고 할 수 있는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 캠핑카를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외관적인 특징은 폭스바겐 차량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골프나 티구안이 연상됩니다. 전면 그릴을 중심으로 수평으로 디자인해서 차체를 안정적이고 넓게 보이게 만듭니다. 




패밀리룩인 디자인 특징 때문에 멀리서 보더라도 폭스바겐 차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 모터홈 구분되는 가장 큰 차이점은 마치 2층 버스를 보는 것처럼 위로 솟은 지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구조로 제작된 지붕 덕분에 카라반 보다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지만 궁극적인 2층 침실 공간을 갖추게 된 점이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열은 폭스바겐 차량의 공통적인 운전석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폭스바겐의 인스트루먼트 주변의 운전석 UI/UX는 직관적으로 설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운전 중에 운전자의 시야를 빼앗지 않아서 좋은 설계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열 운전석과 조수석은 캠핑카로 활용할 때 180도 회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열 운전석과 조수석을 회전시키면 4인용 테이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의 창의적인 공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침대가 필요하지 않는 낮 시간대나 이동 중에는 광활한 크기의 파노라마 루프를 통해서 자연 채광을 실내에 유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밤이 되면 2층 공간을 활용하여서 침대로 변신할 수 있으며, 파노라마 루프를 통해서 밤하늘의 별을 보면서 낭만적인 잠을 청할 수 있습니다. 실제 카라반이나 모터홈을 경험해 보신 분들이라면 루프를 통해서 별이 쏟아지는 밤이나 비가 내리는 낭만적인 경험을 한번쯤 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좁은 차량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는 모터홈의 실내공간은 설계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출입구 좌측에는 냉장고가 설치되어 있으며 언제든지 음료수를 시원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냉장고와 연결된 주방 시설은 2구 가스레인지와 인덕션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3~4인 정도의 패밀리가 맛있는 요리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카라반 보다 공간이 좁은 모터홈의 경우 화장실 공간이 부족하여서 불편을 느낄 수 있는데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 슬라이딩 구조의 확장형으로 설계하여서 공간 활용을 높이고 있습니다. 기존 카라반의 경우 침실공간을 외부로 확장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캘리포니아 XXL에 적용된 슬라이딩 구조는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화장실 상부에는 접이식 세면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필요할 때 펼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것 아닌 아이디어 같아 보여도 좁은 화장실/샤워실 공간을 잘 활용한 것 같습니다.




2구 가스레인지의 경우 X자 형태의 독특한 형태로 실제 출시되는 차량에서도 동일하게 출시될지 미지수입니다. 디자인 감각이 남다르게 느껴지네요!




세련된 자태의 싱크대와 싱크대 수전은 내부 시설만 보고 있으면 캠핑카인지 또는 럭셔리한 펜션인지 구분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모터홈이나 카라반에서 창문은 완전오픈-투명창-매쉬창-커튼 4가지로 기능이 제공됩니다. 필요한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캠핑카는 수납공간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전고가 높은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 는 수납공간을 2단으로 분리하여서 옷가지를 포함한 다양한 짐을 수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캠핑카에서는 수납공간이 많을수록 좋으며, 외부에 서비스공간을 별도로 제공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 만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공간인 2층 침실입니다. 주행중이나 평상시에 침실을 접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거실공간에 실내 채광을 확보해 주는데, 야간시간대에는 침실로 변하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2층 침실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모터홈에서 제공하는 좁고 답답한 2층 침대 공간과 비교해 본다면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은 낭만적인 분위기에 밤하늘의 별을 보다가 깊은 잠에 빠져들 것 같습니다.   






1층 후면 공간에는 침실이 제공되며 2~3인이 취침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 있는 테이블을 분리하고, 테일케이트에 숨겨져 있는 캠핑 의자를 결합하면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근사한 피크닉 테이블이 완성됩니다.





이렇게 근사한 피크닉 테이블이 완성됩니다!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더욱 근사하게 만들어 줄 것 같습니다.




어닝을 펼치면 전천후 날씨에 완벽한 캠핑카로 변신합니다.

   





내부에서 물을 사용하기 위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수(청수)처리를 위한 탱크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모터홈 캠핑카와는 차원이 다른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 은 전장이 5986mm(6238mm)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카라반 보다 훨씬 짧은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형 카라반의 경우 구동력을 제공하는 차량을 제외하고도 7m가 넘는 육중한 전장을 가지고 있다보니 이동이 쉽지 않지만 동력이 결합된 모터홈인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 은 봉고차 보다 조금 더 긴 차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모든 곳을 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모터홈의 단점은 카라반 보다 높은 가격으로 일반인이 쉽게 구입하기에 부담이 높습니다. 독일 캐러밴 살롱 뒤셀도르프에서 처음 공개된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이 양산차로 출시될지는 폭스바겐에서 공식적으로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미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에서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폭스바겐이 독특한 구조를 가진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를 출시하다면 모터홈 캠핑카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 같습니다. 작은 차체에 높은 공간활용성을 자랑하는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이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가 된다면 누구나 한번쯤 군침을 삼켜볼 것 같습니다!

 

 

 

 

# 관련글 : 크래프터 캘리포니아 XXL 미공개된 놀라운 기능들!

 

 


 

  


  1. 사춘기 2017.08.28 13:06 신고

    천장이 낮은 관계로 여러가지 체위를 할수없다는게 무지 아쉽네요

  2. 여보그만좀해나피곤해 2017.08.28 18:14 신고

    그래서 얼만데

  3. Stick 2017.08.28 21:34 신고

    500만원 이하라면 꿈이라고 해주마!

  4. 감사 2017.08.30 06:42 신고

    사자.

  5. 샤워시설은 없잖아? 2017.09.01 10:02 신고

    아무리 근사해도 똥오줌 스스로 치우고 닦아야 한다~

  6. 가시윤 2017.09.01 16:39 신고

    국내에서는 캘리포니아 비치와 오션이 캠퍼에게 적정한 크기다. 아파트 지하주차장 지입이 가능하고 가격면에서 XXL 보다가 부담이 적기 때문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