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영화로 완전히 공개된 6세대 그랜저 IG / 단편영화:특근

반응형



영화로 완전히 공개된 6세대 그랜저 IG / 단편영화:특근


사진, 현대자동차 "특근" 홍보 동영상 발취 | 글, 연못구름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주 30년만에 6세대로 탄생한 그랜저IG가 공개되었습니다. 6세대 IG는 미니제네시스라고 할 수 있을만큼 매끈하고 역동적인 외관으로 탄생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탈사이트의 자동차 카테고리는 그랜저IG와 관련된 콘텐츠가 많은 것을 볼 수 있는데 높은 관심도를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전세계인이 사용하는 유튜브를 찾아보니 6세대 그랜저 IG와 관련된 단편영화가 검색되었습니다. 제목이 등록자가 Carscoops인데, 해외언론을 위해서 먼저 공개된 것인지 아니면 Carscoops가 먼저 입수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자막이 없는 것으로 보아서는 한국용도의 마케팅 버전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단편영화인 "특근"에는 김상중, 김강우, 주원이 배우로 나오며,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남자배우를 출연시킨다는 점에서 현대자동차가 6세대 그랜저에 거는 기대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김영란법으로 인해서 신차발표시에 예전처럼 기사들이나 블로거 등을 초청해서 예전과 같은 방식으로 홍보하기가 힘들어졌는데, 단편영화를 통해서 마케팅하는 방법이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의 한가지가 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단편 영화의 내용은 괴수를 잡는 남자들의 이야기입니다. 1세대 그랜저와 5세대 그랜저 HG, 6세대 그랜저 IG가 함께 등장합니다.







5세대 그랜저와 괴수가 추적전을 벌이면서 괴수를 잡는 다는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중간에 신참인 주원이 등장하면서 6세대 그랜져IG가 등장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 공개한 몇 장의 사진만으로 6세대 그랜저 IG를 살펴봤는데 보다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세련된 디자인을 가진 도어트림의 볼 수 있습니다.





5세대 그랜저 HG와는 다른 제네시스를 닮은 6세대 그랜저 IG의 핸들이 보입니다.

   


인포테인먼트 입니다. 돌출형 디자인으로 국내에서는 아쉽다는 반응이 지배적인데, 야간에 점등된 내비게이션 우측의 시계의 모습이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고급스럽네요.




돌출형 내비게이션은 실내에서 보는 것과 달리, 외부에서는 전혀 돌출된 느낌을 받을 수 없습니다. 돌출형 내비게이션이 글로벌 자동차의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질지는 두고 봐야 할 것 같네요!


센터패시아와 연결된 기어박스 주변부는 직관적인 UI(유저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기어봉이 에쿠스나 최근의 기아자동차에 적용된 것 처럼 세련된 형태로 적용되었더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미끈하게 빠진 측면부의 캐릭터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전면부의 모습입니다. 도자기의 곡선을 강조한 캐스캐이딩 그릴입니다. 최근 아우디에서는 세단과 SUV를 구분하기 위한 방법으로 세단은 얇은 그릴을 적용하고 있는데 유사한 트렌드라고 생각합니다.




얼짱 각도에서 본 6세대 그랜저의 모습니다. 디자인은 기존 국산차나 그랜저와는 격이 다른 것 같습니다. 아우디 TT 디자인을 개발한 피터 슈라이어가 디자인을 총괄하면서 디자인 기술력만큼은 글로벌 명차와 충분히 경쟁할 수 있을만큼 발전했습니다.




그렁그렁한 눈망울 같은 U자 형상의 LED 헤드램프는 그랜저의 존재감을 잘 나타냅니다!




전면부의 디자인도 좋지만, 잘만든 차량일수록 후면부의 다자인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6세대 그랜저 IG의 경우 볼륨감 있는 후면부를 더욱 입체적으로 형상화 했습니다. 야간에 테일램프가 이런 형태로 점등되네요! 최근 출시된 르노삼성 SM6와도 유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지만 SM6의 경우 테일램프의 밝기가 균등하지 않는 옥의 티를 가지고 있지만, 6세대 그랜저의 경우 품질면에서는 더 좋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측면부의 경우 미끈한 스포츠카를 보는 것 같습니다. 향후 출시될 제네시스 G70의 디자인 일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세단인 제네시스 G70의 경우 날렵한 형태의 백미러를 가지고 출시될 예정인데, 6세대 그랜저의 경우도 백밀러가 5세대와는 다른 형태로 적용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제네시스 G70 백미러 참고

   



기존 국산차에서 보기 힘들었던 세련된 백미러가 6세대 그랜저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6세대 그랜저 IG 고화질 사진과 해외반응



6세대 그랜저는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고급스러움을 담고 있습니다. 11월2일이면 파워트레인을 포함한 세부적인 스펙이 완전히 공개가 될 것 같습니다. K7와 동일 플랫폼을 사용하지만 보다 좋아진 연비와 퍼포먼스,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2016년 하반기 준대형 시장을 뜨겁게 만들 것 같습니다!




6세대 그랜져 IG! 특근 단편영화 보기 (YOUTUBE) 



 




※ 함께 읽으면 좋은글! 신차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