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6부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마지막 소식! / 출시일 확정 / 베라크루즈 후속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SUV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분들께서 학수고대 하신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보도 발표회 일정이 9월3일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9월3일에는 상품성이 개선된 맥스크루즈를 드디어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6부가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의 마지막 편이 될 것 같아서 살짝 아쉽기도 하네요^^

 

 

 

마지막 편에서는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되기 전에... 

 

그동안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포스팅하면서 다루지 않았던 세부적인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직접&간접&해외채널 목격한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했습니다.

 

 

 

싼타페 더 프라임의 경우, 출시일이 확정되고, 2주 전에 공개가 되었고, 다른 차량의 경우도 비슷했는데....

 

이번 맥스크루즈의 경우는 공개가 불과 일주일 남은 상황에서도 정보가 공유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전략인지... 공개시점을 놓친 것인지... 공개가 되지 않고 있다보니...

 

최대한 설명으로 풀어드리겠습니다.

 

 

 

 

※ 이전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1부

http://www.lastzone.com/5526

 

 

 

 

 

 

# 2부

http://www.lastzone.com/5538

 

 

 

 

 

# 3부

http://www.lastzone.com/5543

 

 

 

 

4부

http://www.lastzone.com/550

 

 

 

 

 

# 5부

http://www.lastzone.com/557

 

 

 

 

 

 

쉽게 이해를 돕기 위해서 최근에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된 싼타페 더 프라임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전면부의 변경사항(상세버전)

 


 

 

1) 5줄 그릴

더프라임과 가장 차별되는 부분으로, 5줄의 내부 그릴형상 변경과 헥사고날 테두리 부분이 다릅니다.

특히 5줄로 변경되면서, 자체가 커보다는 디자인적인 효과를 얻었는데....

 

 

헥사고날 테두리 형상이 아래부분으로 전개될수록 보다 두툼해지고, 전후의 깊이감까지 추가되면서...

 

전면부의 볼륨감과 입체감이 크게 증가됩니다.

더 프라임에서는 헥사고날은 세로형태의 내부 그릴 형상만 변경되었다면, 맥스크루즈는 내부 그릴뿐만 아니라 바깥쪽 테두리영역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현대차에서 출시한 차량중에서 가장 유사한 차량은 i40와 투싼이며, 맥스크루즈의 경우 테두리의 두께뿐만 아니라 전후의 깊이감도 변경이 되었고 아래쪽으로 갈수록 테두리가 두터워지는 형태로 볼륨감과 입체감이 보다 더 뛰어납니다.

현대차에서 제네시스를 제외한다면 가장 멋진 형상의 헥사고날이라고 기대하셔도 좋을 거 같네요! 

 

 


<이미지출처:현대자동차>


​<이미지출처:현대자동차>

9월3일에 공개될 실차를 보시다면 헥사고날 디자인의 완성도 때문이라도 ​DIY 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

2) 듀얼 구성의 내부 헤드램프 형상 및 헤드램프 하단부 디자인 일부 변경

더 프라임에 적용된 ㄱ자 형태의 포지셔닝 램프는 제네시스와 유사한 L자 형태로 변경된다는 점은 여러차례 포스팅에서 알려드렸습니다.

추가적으로 헤드램프 하단부의 형상도 더 프라임과 조금 다르게 변경이 됩니다.

붉은색 동그라미친 부분을 헤드램프의 눈꼽이라고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동안 목격된 위장막 차량에는 눈꼽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버전에서 양산차에 이 부분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는데, 적용된다면 싼타페 더 프라임과의 차별성이 강조될 것 같습니다.​

  ​<이미지출처:현대자동차>

 

 

이전 리뷰에서 올려드렸던 위장막 사진을 보시면 노란색 박스영역이 헤드램프 눈꼽이라고 표현한 부분입니다^^

※ 이런 이유에서 DIY 하시는 분들이라면 범퍼까지 함께 교체해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헤드램프 워셔 추가

기존 베라크루즈의 경우 헤드램프 워셔가 제공되었지만, 싼타페나 맥스크루즈 수출형의 경우 일부국가에서는 적용되었지만 국내에서는 적용되지 않아서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였습니다.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버전에서는 헤드램프 워셔가 적용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수출형에만 일부 적용될 수 있습니다.

4) DRL&안개등

싼타페 더 프라임이 세로형태의 DRL&안개등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맥스크루즈의 경우 가로형태로 변경되며, 디자인적인 관점에서 부조화 스럽게 예상할 수도 있으나, 5줄로 변경된 그릴과 함께 시각적으로 전면부를 훨씬 더 크게 보이는 효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가장 유사한 형태의 차종은 카니발로, 싼타페 더 프라임 보다 크롬 테두리 적용부위 높이가 보다 넓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카니발이 완전한 ㄷ자 형태라면,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ㄷ자에서 아랫쪽 부분이 3분의 1정도만 있는 엣지있는 형태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지출처:기아자동차>

싼타페 더 프라임이 세련된 느낌이라면,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디테일이 보다 강조되면서 입체감이 크게 증가되었고, 기존 보다도 더욱 웅장한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있겠으나...

​출시되고 시간이 지나면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5) 전면부 범퍼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 형상 변경  

 

 

이전 포스팅에서 여러차례 언급이 되었던 내용이며, 스키즈 플레이트가 가운데가 뚫려있는 듯한 네모난 형상으로 변경됩니다.

 

하단부로 갈수록 넓어지는 형상이며 자체를 보다 넓게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와 함께 안정감까지 얻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변경됩니다.

 

다만 약간의 호불호가 나눌 수 있는 조금 애매(?)한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이부분은 9월3일에 출시되는 실차를 보시고 판단하시면 좋겠습니다.

 

 

 

 

잡설)

 

1) 측면부와 후면부는 상세하기 설명하지 않더라도 아시는 내용이라서 생략합니다.

 

2) 새롭게 추가되는 휠의 경우,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국내 차량중에서 디자인 완성도가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신차를 구입하시고 순정휠을 내놓으시는 분이 많이 않은 것 같네요^^

 

3) 새로운 색상이 추가됩니다.

 

 

 

 

 

 

#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를 마치며...
 
 

국내 SUV 차량중에서 디자인 완성도가 가장 높은 모델이 바로 "싼타페DM"이고, 맥스크루즈의 경우 "싼타페 리무진 버전" 이면서, 현대자동차의 최상위 SUV인 "베라크루즈"의 빈자리를 채워야 하기 때문에 과거의 어떤 SUV 차량 보다도 시선을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달인 9월 3일에 현대자동차에서 정식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세부적인 옵션이나 스펙까지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총 6회에 걸쳐서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와 관련된 정보를 공유한 것 같습니다.

 

열심히 정보를 찾아다녔기 때문에, 구매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는 글이길 바랍니다.

 

 

공감을 많이 눌러주신다면 맥스크루즈 페이스리프트 출시후에 현재의 맥스크루즈와 자세히 비교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