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란도 C 후속! 최초로 포착된 실내디자인과 예상도 공개!

   


 



코란도 C 후속! 최초로 포착된 실내디자인과 예상도 공개!

 

사진, autoevolution, Netcarshow 발취 | 글, 연못구름


 

 


 

 

 


  #. 싼타페급 중형 SUV로 출시되는 코란도 C 후속!   



내년에 출시될 예정인 코란도 C 후속이 출시를 앞두고 해외에서 자주 목격되고 있습니다. 






위장막이 자주 목격되는 이유는 앞으로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말인데, 코란도 C는 무려 8년 만에 풀체인지가 단행되기 때문에 국내 신차출시 기준을 고려한다면 사골과 같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쌍용차 발표에 의하면 새롭게 출시될 코란도 C는 싼타페급 사이즈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코란도 C / 코란도 C 페이스리프트


코란도 C 후속의 프로젝트명은 C300으로 코란도 C가 출시되고 8년 동안 2차례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오랜시간 동안 생명을 연장했는데, 그동안 쌍용차의 내부 사정으로 여러번 출시 기회를 놓쳤다가 드디어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 코란도 C 후속! 컨셉트카! SIV-1 그리고 SIV-2, XAV  



풀체인지 될 코란도 C 후속의 첫 번째 컨셉트는 2013년도에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SIV-1입니다.


  




SIV-1은 쌍용차의 내부적인 이슈로 인해서 실제 양산차로 진행되지 못한 쇼카(?)라고 할 수 있는데, 누가 보더라도 현재의 티볼리와 유사한 디자인입니다. 





두 번째 콘셉트카는 2016년도 제네바 모토쇼를 통해서 공개가 되었던 SIV-2입니다.






SIV-1 보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듬어졌으며, 상용차의 시그니처인 숄더윙 그릴 하단에 커다란 인테이크가 추가되면서 공격적인 전면부 디자인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SIV-2 콘셉트가 내년에 출시될 코란도 C의 후속 디자인으로 파악되며, 티볼리를 닮은 디자인으로 자체가 한층 커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슈퍼 티볼리라고 불러도 될 것 같습니다.





  #. 코란도 C 후속! 싼타페 급으로 커진 차체! 



▲ SIV-2 콘셉트. 출처 : NetCarshow.com 


SIV-2 콘셉트카는 코란도 C의 후속으로 현재의 코란도 C와 비슷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쌍용차가 발표한 SIV-2의 콘셉트의 차체 사이즈는 전장 4440mm 전폭 1855mm 전고 1640mm로 싼타페급 차체로 보기에는 조금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쌍용차가 2015년도에 발표한 XAV 콘셉트는 롱보디 버전이 존재하며 전장 4630mm 전폭 1866 전고 1640mm 으로 싼타페 보다는 조금 작은 사이즈이지만 싼타패급 사이즈를 강조하고 있는만큼 이 차량을 베이스로 출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차체 제원 비교


SIV-2 : 전장 4440mm  전폭 1855mm 전고 1640mm


코란도 C :  전장 4410mm 전폭1830mm  전고 1715mm


XAVL : 전장 4630mm 전폭 1866mm 전고 1640mm






 

  #. 적중률 90%! 코란도 C 후속 예상도! 

 

 

▲ 코란도 C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현역에서 기자로 활동하고 계시는 구기성 기자님의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적중률 높은 예상도를 제공하는 구기성 기자님의 예상도는 90% 이상의 높은 적중률을 보이고 있는데 최근 포착된 위장막 사진과 비교해 본다면 차세대 코란도 C와 유사한 디자인이라고 판단됩니다. 

 

 



 

▲ XAV 콘셉트

 

코란도 C 예상도 포스팅을 작성 과정에서, 일부 공신력이 높은 자동차 매체의 경우 SIV-2 콘셉트가 아닌 XVA 콘셉트가 차세대 코란도 C 의 디자인이라는 보도 자료를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위장막 차량을 자세히 분석해 보았다면 최근 포착된 코란도 C 사진과 XAV 콘셉트가 상당히 다른 점을 발견할 수 있었을텐데, 공신력 높은  자동차 매체에서 분석기반에 정확한 자료를 제공해 준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최초로 포착된 코란도 C 후속 실내디자인! 

 

 

▲ SIV-2 콘셉트

 

대표적인 근거 이미지가 쌍용에서 공개했던 SIV-2의 실내 사진인데, 새롭게 포착된 코란도 C 실내 디자인과 유사함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실제 포착된 코란도 C 후속의 실내 디자인 사진을 보면 돌출형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센터패시아 부근의 디자인 특징이 SIV-2와 유사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포착된 코란도 C 후속 실내 VS SIV-2 콘셉트 실내 


동시에 비교해 보면 유사함을 더욱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XAV의 돌출형 내비게이션 디자인이 없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 XAV 실내 콘셉트 렌더링






 ▲ 포착된 코란도 C 후속 실내 VS XAV 콘셉트 실내디자인 

 

소형 SUV 티볼리에 이어서 중형 SUV로 출시될 코란도 C 가 소형 SUV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티볼리와 같은 쌍용차의 부활과 동시에 신화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8년만에 풀 체인지되는 차세대 코란도 C는, 외부 스타일과 실내 디자인에서 SIV-2 콘셉트와 유사하며 차체의 크기는 XAVL와 유사하게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워트레인을 포함한 엔진은 현재까지 공개되지 않았는데 세부적인 소식은 입수된다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002+MINI.jpg


 



# 새롭게 출시될 신차관련 인기 포스팅!












 


  1. 만세 2018.06.20 16:30 신고

    위장막 보고도 알수있다니...

    마술인가..ㅉㅉㅉ

  2. 니미럴 2018.06.20 22:13 신고

    미션쓰레기 하부쓰레기 코란도c

  3. 엔터프라이즈 2018.06.21 01:56 신고

    내가 좋아 하는 디자인으로 G바겐, 랜드크루즈 70, 미쓰비시 1세대 파제로, 코란도 훼미리 등이 있는데, 요즘 유행하는 트렌들 따라가는 것도 좋으나 모델들 중 한종은 위에 열거한 모델들 처럼 좀 투박하게 나왔음 좋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