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벗은 중국산 우르스! Hyosow C60!

 

 

베일벗은 중국산 우르스! Hyosow C60!



사진, Carcscoops 발취 | 글, 연못구름

 

 

 





  # 중국산 우르스 실차 포착!

 

▲ C60 Hyosow

 

보름전에 람보르기니 우르스를 닮은 중국산 C60 Hyosow 예상도가 공개되면서 글로벌에서 뜨거운 이슈가 되었는데, 어제 실제 차량이 중국의 전시장에서 공개되었습니다.  

 

 

 

 

# 중국판 우르스 관련 이전포스팅!

 

 

 

 

공개된 C60 Hyosow는 글로벌에서 가장 강력한 SUV인 람보르기니 우르스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누가 보더라도 카피캣으로 글로벌에서 주목받기에 충분한 관심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카피캣 : 잘 나가는 제품의 디자인을 그대로 모방해 만든 제품을 비하하는 용어로 해외 브랜드의 디자인을 카피해서 만든 중국 자동차를 대표하는 용어입니다. 


​​ 



  # 람보르기니(Lamborghini) 우르스를 닮은 Hyosow C60!

 


 

Hyosow C60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이슈가 되는 이유는 2가지입니다.  





 

▲ 람보르기니 우르스


첫 번째 이유는 람보르기니 우르스를 닮은 디자인으로 람보르기니 우르스는 지구상에서 가장 존재감 있는 자동차 브랜드인 람보르기니가 만든 SUV이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이유는 카피캣으로 중국 자동차 제조사의 모방 기술 때문입니다.



 

 



  # 베일벗은 Hyosow C60!


 

▲ C60 Hyosow

 람보르기니를 닮은 Hyosow C60 실물이 완전히 공개 되었습니다.

 




 

 

▲ 람보르기니 우르스

 

쇄기형, 공격적인 디자인을 상징하는 람보르기니 우르스와 비교해 본다면 디테일에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지만 람보르기니 디자인을 모방하고 있으며, 누가보더라도 카피캣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C60 Hyosow


얼짱 각도에서 본 Hyosow C60 디자인은 오리지널 람보르기니 우르스를 더욱 닮았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의 디자인을 이미 알고 계신 분이 실제 도로에서 Hyosow C60을 만난다면 이 차량을 람보르기니 우르스라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 C60 Hyosow

 

역동적인 디자인의 측면부는 동급 SUV 대비 낮은 자세로 웅크리고 있다가 언제든지 앞으로 튀어나갈 것 같은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 람보르기니 우르스


 

람보르기니 우르스와 차이점이라면 각진 펜더와 휠 하우스의 디자인으로 같은 DNA를 갖고 있지만 포르쉐 카이엔과 마칸처럼 조금 다른 디자인 차이를 두고 있는 느낌입니다. 





 

▲ C60 Hyosow

 

최근 국내 자동차를 대표하는 현기차 디자인이 글로벌 톱 수준의 차량들과 비교해도 좋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 앞으로는 중국 자동차가 위협할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행스러운점이라면 품질과 운행 질감 관점에서 아직 중국 자동차와 격차가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 제조사가 더욱 긴장하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글로벌에서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중국이 기술력까지 결합된다면 글로벌에서 자동차 시장의 주인공 역할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공개된 세부 제원! Hyosow C60!



람보르기니 우르스와 유사한 디자인을 갖고 있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제원입니다.





 

▲ C60 Hyosow

 

2미터가 넘는 전폭을 자랑하는 우르스(2016mm)와 달리 Hyosow C60의 전폭은 1915mm로 국내 대형 SUV를 대표하는 모하비와 동일한 전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 C60 Hyosow


전고는 1660mm로 1810mm인 모하비 보다 훨씬 낮은 자세를 취하고 있으며, 투싼 정도의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장을 포한한 차체는 넓은데 높이가 낮다 보니 역동적인 느낌을 받게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C60 Hyosow


전장의 길이는 4820mm로 중형 SUV인 싼타페 보다 크고 대형 SUV인 맥스크루즈 보다 작은 사이즈입니다.





 

▲ C60 Hyosow


이번에 공개된 Hyosow C60은 5인승 차량으로 2.0 터보 엔진에 최대출력은 135마력, 최대토크는 285이며, 최고속도는 195km입니다. 


괴물 출력을 가진 람보르기니 우르스의 경우 제로백이 3.6초로 지금까지 지구상에 출시된 모든 SUV 중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가지고 있지만, Hyosow C60 오리지널 우르스와 비교해 본다면 평범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C60 Hyosow

 

SUV 세그먼트에서 기념비와 같이 탄생한 람보르기니 우르스가 출시된 지 불과 6개월 만에 중국산 카피캣을 만나게 될 줄 누가 상상 할 수 있었을까요? 


"도"를 넘어선 중국의 카피캣은 오리지널 제조사의 노력을 한순간에 무너뜨리는 안타까운 점입니다. 한편으로 중국의 디자인 기술력이 비록 모방이라고 할 수 있지만 무서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사실입니다. 


 


 

 

▲ C60 Hyosow

 

C60 Hyosow의 가격은 환화로 1700만 원~2300만 원 수준이며, 람보르기니 우르스의 5% 정도의 가격이지만 닮은 디자인으로 글로벌에서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에는 일단 성공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포스팅!


http://lastzone.com/1159




http://lastzone.com/77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