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사이즈 SUV 텔루라이드 예상도! 국내 VS 해외 비교분석!

   



풀사이즈 SUV 텔루라이드 예상도! 국내 VS 해외 비교분석!  kia Telluride


  

사진 구기성 스튜디오,CARSCOOPS | 글, 연못구름 


 


 







  #. 국내 최초로 선보일 풀 사이즈 SUV 텔루라이드! 



기아차의 첫 번째 플래그십 SUV인 텔루라이드가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자주 목격되고 있습니다. 텔루라이드는 대형 SUV인 모하비 보다 더욱 큰 차체를 가진 풀사이즈 SUV로 7~8인승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 풀사이즈 SUV! 텔루라이드가 기대되는 3가지 이유!



텔루라이드가 기대되는 첫 번째 이유는 웅장하고 대담한 디자인이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이유는 기아차 최상위 SUV라는 점입니다. 텔루라이드는 최근 출시된 기아차 플래그십 세단인 K9과 함께 기아차를 대표하게 됩니다.







세 번째 이유는 지금까지 국내 자동차 제조사에서 제조사 SUV 중에서 가장 긴 전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전장이 길다는 점은 광활한 실내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풀 사이즈 SUV가 기대되는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미터가 넘는 텔루라이드의 전장은 모하비 보다 훨씬 긴 전장을 제공하며, 국내 수입 SUV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익스플로러와 유사한 사이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입SUV 대비 가성비를 앞세운 익스플로러가 수입 SUV중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이유는 예상보다 큰 SUV 대한 국내 수요가 충분하다는 점이며 텔루라이드가 국내에 좋은 가격에 출시된다면 성공은 어느정도 보장 받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텔루라이드 예상도 공개! 국내 VS 해외




2016년도에 디트로이드 모터쇼를 통해서 최초로 공개된 텔루라이드의 콘셉트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찬사를 받았습니다.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도 텔루라이드 예상도가 공개되었는데, 최근 해외 자동차 매체인 카스쿱스에서도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출시전 예상도는 양산의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는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 분석해 보겠습니다.







  #. 텔루라이드! 위장막 VS 콘셉트 비교분석!



예상도를 보기 전에 한가지 체크할 부분이 있다면 콘셉트에서 공개되었던 황금 비율의 역동적인 디자인이 양산차에서는 아쉽게도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몇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설득력 있는 이유라면 실내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보닛이 긴 콘셉트의 디자인을 양산차 과정에서 수정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하여 최근 기아차에서는 기아차는 새롭게 출시될 텔루라이드가 콘셉트로 공개한 차량과 상당히 유사하다고 언론을 통해서 밝혔습니다.






  #. 텔루라이드 예상도 공개! 해외 매체 VS 국내 매체!


 

▲ 텔루라이드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텔루라이드 예상도를 가장 먼저 공개한 사람은 국내 자동차 전문 기자로 활동하는 구기성 기자님입니다. 4월 말경에 예상도를 선보였는데 다년간 신차 정보를 리뷰하면서 느낀점은 구기성 기자님의 예상도는 90% 이상의 높은 적중률을 보여주었는데, 텔루라이드의 경우도 유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텔루라이드 예상도 / 해외 자동차 커뮤니티 CARSCOOPS (비교를 위해서 원본 사진을 좌우로 회전함)


해외 매체의 경우 글로벌 자동차 커뮤니티 중에서 공신력이 높은 카스쿱스가 텔루라이드의 예상도를 5월20일에 공개했습니다. 국내 보다 1달 정도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 덕분에 조금 더 디테일한 예상도를 볼 수 있습니다.

 

 

 

 

  #. 텔루라이드 예상도 해외 매체 VS 국내 매체 비교분석!

 


▲ 텔루라이드 예상도 / 기아차 공식 렌더링 VS 구기성기자 예상도


먼저 공개된 구기성 기자님의 예상도는 콘셉트와는 차이가 있지만 위장막 차량과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기아차의 말과 달리 양산차는 콘셉트에서 선보인 디자인과 제법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기아차의 디자인이 눈부신 속도로 발전했는데 콘셉트와 차이가 큰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기성 기자님의 예상도에서 헤드램프의 내부 형상이 최근 출시된 플래그십 세단인 K9의 헤드램프를 연상시키게 되는데 해외 매체에서 공개한 예상도와 차이가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텔루라이드 예상도 / 기아차 공식 렌더링 VS CARSCOOPS 예상도


두 번째 예상도는 해외 자동차 매체인 카스쿱스에서 공개한 예상도로 구기성 기자님의 예상도와 공통점은 짧아진 보닛 길이이며, 전반적으로 디테일이 조금 더 좋아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텔루라이드 예상도 / 카스쿱스 예상도 VS 구기성기자 예상도

 

해외 매체인 카스쿱스가 공개한 예상도와 구기성 기자님이 공개한 예상도를 동시에 비교해 보면 디테일의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지만 유사한 디자인 맥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헤드램프의 경우 콘셉트에서는 웅장한 대형 세단을 연상시켰지만, 양산차에서는 눈과 눈 사이가 떨어져 있는 코알라와 같은 인상을 받게 됩니다.  






콘셉트는 좌우가 넓은 직사각형 스타일의 헤드램프 디자인으로 롤스로이스 차량과 같은 느낌이었다면, 양산차에서는 상하좌우가 정사각형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폭스바겐 대형 SUV 아틀라스

차량의 외부 디자인은 폭스바겐 아틀라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정식 공개가 얼마남지 않은 텔루라이드!

 

 

 

 


텔루라이드는 현재 최종 양산차 차량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 해외에서 출시될 예정으로 이르면 3분기에 완전히 공개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내년 초에는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인 베라크루즈까지 출시될 예정이라서 대형 SUV를 기다리시는 분들에게는 즐거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 기아차 텔루라이드와 자웅을 가리게 될 현대차 베라크루즈 후속 예상도 공개(링크:이미지 클릭) 

 

 

 

 

텔루라이드는 아쉽게도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으며, 모하비가 대형SUV를 이어간다고 기아차는 발표했지만, 연못구름 생각에는 국내에도 모하비 후속 차량으로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텔루라이드와 관련된 소식이 입수된다면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ㅇㅇㅇㅇ 2018.05.22 15:43 신고

    그러면 그렇지...!!!

  2. ㅇㅇㅇㅇ 2018.05.22 15:44 신고

    그러면 그렇지...!

  3. ㅋㅋㅋㅋ 2018.05.22 17:49 신고

    엉성한데?

  4. ㅇㅇ 2018.05.22 20:34 신고

    기대된다 정말

    어떤 문제가 생길지

    ㅎㅎㅎㅎㅎㅎ

  5. ㄱㄱㄱ 2018.05.23 22:32 신고

    미국디자이너가 완성해논걸 갖다가
    s씨가가 똥칠해놨네
    징하다.. 스포티지 k5 무성의 불만풀이식 디자인 노망똥그만싸게하고 모가지쳐버려라

  6. 가즈아 2018.06.08 08:45 신고

    에혀... 카니발 스타렉스 같은 밴 처럼 만들어놧네. 솔직히 구동계 파워트레인 빼고 외부 디자인은 g4렉스턴이 국내모델 중에선 최고일듯. G4가 현기마크 달고 나왓더래면... 월 4천대 이상은 찍엇을듯...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