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별 벤츠가 만든 스마트기기 악세사리는 어떻까?


럭셔리 브랜드 벤츠가 만든 스마트기기 악세사리는 어떻까?

   

사진 | 글, 연못구름 



 


 


  #. 삼각별의 자부심!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벤츠!



 

삼각별을 대표하는 독일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벤츠는 로고만 보더라도 럭셔리 차량이라는 인식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집니다.

   





  #. 한국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면서 3위 판매량을 노리는 벤츠!


프리미엄 인지도를 강점으로 최근 벤츠는 BMW를 누르고 수입차 판매량 1위를 차지한데 이어서,국내&국외 판매량 대수로 4위까지 오르는 기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와 같은 상황이 지속된다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수입차 브랜드가 처음으로 3위를 차지하는 상황을 예측해 볼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작년에 한국을 방문했던 독일 자동차 기자가 한국에 방문한 직후 E 클래스가 독일보다도 많이 판매되는 나라가 한국이라는 언급을 했던 적이 있었는데, 한국인의 삼각별 사랑을 예상보다 대단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서로 다른 브랜드가 결합되면서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벤츠 콜라보!



▲ 돗트투라인과 결합된 벤츠 콜라보 






프리미엄 브랜드의 인지도를 고취하기 위한 방법으로 벤츠는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통해서 벤츠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 영화 베트맨과 결합된 벤츠 콜라보 


실제 주변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결합된 벤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Ai 스피커를 대표하는 구글 홈과 결합된 벤츠 콜라보




▲ 슈즈와 결합된 벤츠 콜라보





▲ 닌텐도 게임과 결합된 벤츠 콜라보




▲ 보트와 결합된 벤츠 콜라보


서로 다른 가치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와 브랜드가 결합되면서 새로운 가치가 만들어지는데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소비자는 브랜드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게 되며 콜라보를 통한 마케팅 방법은 브랜드를 인식하는데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벤츠가 선보인 스마트기기 악세사리!


벤츠의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벤츠는 자사의 브랜드를 담은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벤츠가 콜라보가 아닌 직접 생산해서 자사몰을 통해서 판매를 한다는 것을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최근 벤츠는 새로운 디자인의 스마트기기 악세사리를 대거 선보였습니다. 벤츠의 아이덴티티가 담겨있는 악세사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기기 악세사리는 고급 가죽소재와 탄소섬유, 그리고 실리콘 소재 등으로 제작이 되었으며 자세히 살펴보면 벤츠 차량에 적용된 색상과 실내 소재에 사용되는 패턴 그리고 천공 소재들이 동일하게 반영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벤츠 오너의 자부심을 높이면서 브랜드의 인지도를 한번 더 각인할 수 있는 마케팅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가치 1위로 등극한 벤츠!



2018년 영국 브랜드 평가 전문 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결과를 보면 아마존이 1508 달러(한화 164조)로 1위를 차지했으며,  우리기업인 삼성이 923 달러(100조) 4위를 차지했습니다. 


자동차 브랜드의 경우 메르세데스 벤츠가 15위를 차지하면서 2년 연속 자동차 브랜드 1위를 차지했던 도요타(16위)를 누르고  1위를 차이하는 기염을 보여줬습니다.






한마디로 벤츠가 자동차 브랜드 1위를 차지한 것과 글로벌 판매량을 포함한 국내 수입차 판매량 1위는 우연이 아닌 노력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가치는 곧 회사의 가치를 증명하며 자산적인 가치와 소비자의 해당 브랜드에 대해서 얼마나 우호적으로 생각하는지에 대한 인지적인 가치가 결합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 그룹도 79위에 랭크되면서 글로벌 기업 100위 안에서 꾸준하게 인지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을 단순히 잘 만드는 수준에 그치지 않고, 품질과 고객의 만족도, 그리고 브랜드의 정체성이 어우러져야 브랜드 가치가 올라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점에서 한국인의 삼각별 사랑은 씁씁한 면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벤츠의 전략과 브랜드 가치는 우리 기업이 배워야 할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