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붕붕~ 자동차 Hot 이슈

긴 추석 연휴에 최고인기! 7인승 대형 SUV TOP7!

반응형



 

 

긴 추석 연휴에 최고인기! 7인승 대형 SUV TOP7!

사진, 브랜드사 홈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넉넉한 마음을 나누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는 한글날을 포함하면 총 10일로 역대급 추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석 연휴가 되면 꽉 막히는 귀성길로 인해서 차 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요. 도로뿐만 아니라 차량에 있는 사람들까지도 꽉 막히는 도로 때문에 답답함을 느끼게 되는데, 이럴 때 누구나 한대씩 보유하고 싶은 차량이 있다면 1열. 2열, 3열 모두 여유로운 크기의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대형 SUV입니다.

 



인피니트 QX80



또한 차례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는 부모님께서 정성껏 챙겨주신 곡식이나 농장물 등을 트렁크에 가득 싣고 돌아오게 됩니다. 오히려 귀성길보다도 트렁크 공간이 더욱 모자란 경우를 경험하게 됩니다.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넉넉한 트렁크 용량을 갖춘 차량이 대형 SUV인데, 국내 대형 SUV의 경우, 미국 시장에서 중형 SUV 사이즈에 해당되기 때문에 1열과 2열은 비교적 여유롭지만 5인 이상이 이동해야 하는 경우 3열은 임시적인 용도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형 SUV라면 3열까지도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지금부터 글로벌에서 인기가 높은 7인승 대형 SUV를 살펴보겠습니다.


* 국내의 트렁크 용량을 측정하는 방식과 미국, 유럽 등의 측정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각 브랜드사의 홈페이지에 표기된 cu. ft를 국내에서 사용하는 liter로 변환 표기했습니다.

* 국내에서 대형 SUV를 분류하는 기준이 다른 것처럼 국내와 해외(미국과 유럽) 등에서 나누는 기준이 다릅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대형 SUV라고 표현했지만 현지에서는 Mid-Size SUV로 나누기도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 인기 포스팅!

 

 

 

 


# 7위 NISSAN Pathfinder / 닛산 패스파인더

 

​지난달에 새롭게 출시된 닛산 패스파인더는 미국 항공우주국 우주왕복선의 이름과 동일한 차량입니다.



닛산 패스파인더는 7인승 대형 SUV로 풀사이즈 SUV에 해당되기 때문에 남다른 실내공간을 자랑하며, 국내 대형 SUV와 달리 1열, 2열, 3열 모두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중형 SUV와 대형 SUV의 가장 큰 차이점은 1) 파워풀한 출력 2) 여유로운 실내공간 3) 넉넉한 트렁크 적재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적재공간) 비교

 

 

 

 

 모하비(mm)

맥스크루즈(mm)  

  G4 렉스턴

 패스파인더

 기본 용량(3열 뒤 공간)

351L

386L

-

  453L

 3열을 접는 경우

 1220L

 1168L

 820L

 1200~ 1353L


국내 대형 SUV와 트렁크 적재 공간을 비교해 보면, 모하비, 맥스 크루즈, G4 렉스턴보다도 훨씬 큰 트렁크 용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3열을 접는 경우 1200~1353L의 용량으로 카니발과 맞먹는 트렁크 용량을 제공합니다.

여유로운 실내공간 뿐만 아니라 탑승자가 심심할 틈이 없는 인포테인먼트로 잘 갖추고 있습니다.  1열 헤드레스트 뒤에는 8인치 모니터가 탑재되어 있으며 무선 헤드셋을 통해서 영화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파워풀한 보스 사운드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서 1열부터 3열까지 13개의 스피커를 통해서 환상적인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긴 연휴에 딱 맞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겠죠?





# 6 위 Ford Explorer  / 포드 익스플로러

  

​6위에 포드 익스플로러 입니다. 소개한 SUV중에서 비교적 작은 차체를 가진 익스플로러는 우리나라에서는 대형 SUV를 대표하지만 수입 SUV입니다. 동급 7인승 SUV중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아메리칸 스타일을 대표하는 익스플로러는 국내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익스플로러는 두 종류의 엔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2261cc 직렬 4기통 엔진에 274마력, 41.5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3496cc V6 엔진은 290 마력,35.3 토크를 자랑합니다.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으며 차량 크기 대비 엔진출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포드의 에코부스터 엔진은 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될 만큼 좋은 효율을 제공합니다.

   



 

3열을 사용하면서 595 리터의 트렁크 적재 용량을 제공하며, 3열을 접으면 1220  리터까지 트렁크 적재 용량이 확장됩니다. 대한민국에서 포드 익스플로러가 높은 인기를 얻는 이유는 국내 대형 SUV 보다 여유로운 실내공간 제공하면서 모하비나 맥스크루즈 보다 비용을 조금 추가하면 구입할 수 있는 차량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 5 위 Honda Pilot  / 혼다 파일럿

 


혼다브랜드를 생각할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자동차가 CR-V 차량인 것 같습니다. 혼다 파일럿은 최근까지 국내 드라이버 사이에서 주목을 받지 못했다가 SUV 시장이 확대되면서 대형 SUV 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모하비나 맥스크루즈 보다 조금 높은 가격대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할 수 있으며 V6 3.5 가솔린 엔진에 36.2 토크를 자랑하기 때문에 모하비나 베라크루즈의 출력을 원하는 드라이버가 구매하는 차량입니다.


 

  


3열은 성인 2명 또는 어린이 3명이 이용해도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3열을 사용하고도 467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합니다. 


 


# 4위 Infiniti QX80 / 인피니티

 


일본 차량 중에서 가장 럭셔리한 SUV로 뽑히는 QX80은 웅장하고 멋진 자태를 자랑하며, 차량 가격이 무려 1억을 넘는 럭셔리 SUV로 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큰 SUV인 모하비나 베라크루즈보다도 50cm 더 큰 전장을 가지고 있으며, 미니밴인 카니발보다도 훨씬 긴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럭셔리 SUV 다운 럭셔리한 실내공간과 운전자 공간을 제공합니다.  



 

  

​ 8기통 5.5리터 엔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막강한 퍼포먼스를 제공하지만 국내 환경상 3.5 리터가 넘는 가솔린 엔진은 부담을 느끼기 때문에 국내에서 보기 힘든 럭셔리 SUV입니다.



 

3열뿐만 이나리 2열도 운전석에서 버튼 조작만으로 접을 수 있으며,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가 제공되어 있어서 균형 잡힌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3열을 사용하고도 470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합니다.

 



 

# 3 위 Lincoln MKT / 링컨 MKT

 

프리미엄 SUV라는 수식어가 적합한 링컨 MKT 대형 SUV입니다. 국내에서 MKT 모델을 보기 힘들지만 조금 작은 콤팩트 MKC 등은 국내에서도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미국 차량 답지 않게 조립품질이나 인테리어 마감이 크게 좋아졌으며, 조립 품질이 떨어졌던 미국 차량을 잊게 만드는 차량입니다.


 


 

이미 눈치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2열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LWB 처럼 독립 시트가 제공됩니다. 독립시트의 장점은 옆에 있는 승객에게 간섭을 받지 않기 때문에 쾌적함을 보장받게 됩니다! 다만, 어린 아이들이 탑승한다면 달라지겠죠^^

   

 


 

3열을 사용하고도 506리터의 여유로운 트렁크 용량을 제공합니다.

 


 

 

# 2 위 Chevrolet Traverse  / 쉐보레 트래버스



​국내 도입이 시급한 쉐보레 트래버스는 내년에 출시가 예상되는 중형 SUV인 에퀴녹스 다음으로 국내에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차량입니다.

 


 



트래버스는 JD 파워 품질 부분에서 1위를 수상할 정도로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인정받는 대형 SUV 차량입니다.

 




 


 구분

차종 

레그룸(mm)

 3열 비교

 카니발

(7인승/9인승)

885/810

 모하비 

835

트래버스

856

3열 레그룸은 모하비 보다 무려 21mm가 넓고 승합차인 카니발보다는 7인승 기준으로 29mm 정도가 작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 정도 공간이라면 장거리 여행을 하거나 성인이 탑승하더라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됩니다. 

   

 국내 대형 SUV보다도 넓은 3열을 제공하며, 7인승 기준의 카니발보다는 조금 작은 3열 공간을 제공합니다.

 

 

  

3열을 세우고 651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제공하며, 3열을 접으면 1645L, 2열과 3열을 모두 접으면 2789L의 광활한 트렁크 적재용량을 자랑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풀사이즈 SUV이기 때문에 한국지엠에서 출시해 준다면 미니밴인 카니발 대용으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는 차량으로 중형 SUV 에퀴녹스와 함께 한국지엠에서 꼭 출시해 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 1 위 Ford Expedition EL   / 포드 익스페디션

 

영예의 1위는 가장 큰 차체와 광활한 트렁크 용량을 가진 포드 익스페디션입니다. 익스페디션은 포드를 대표하는 에코우 부스트 3.5 엔진에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량을 시승해 보신 분들의 말을 빌리자면 마치 탱크를 타는 듯한 느낌이라고 하는데, 그만큼 크고 웅장한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2m가 넘는 전폭을 가지고 있다 보니 아쉽게도 좁은 한국도로 와 주차장에서는 불편함이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국내 미니밴을 대표하는 카니발의 전폭은 1985mm 입니다.

 

 

 

 

큰 차체를 가지고 있지만 포드의 가격 경쟁력은 괜찮편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6인 이상의 패밀리가 구입한다면 탱크(?)가 아닌이상, 포드 익스페디션을 뛰어넘는 차량을 찾아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3열을 사용하고도 무려 1189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제공하기 때문에 왠만한 중형 SUV 이상의 적재 용량을 제공합니다.

 

 

 

또한 2열과 3열을 접은 경우 3703의 적재공간을 제공하여서 비교대상이 없습니다. 이정도 차량에서 무거운 짐을 싣었을때 서스펜션이 자동으로 높이를 조절하는 오토 레벨 서스펜션은 기본으로 제공되며, 3열 파워폴딩과 같은 편의성도 제공됩니다.

 

 


 

 375마력에 견인능력은 무려 9200lb로 대형 SUV의 견인능력이 일반적으로 5000~6000lb임을 비교해 볼때 견인능력면에서도 막강함을 힘을 자랑합니다. 레저활동이 많은 패밀리라면 카라반이나 보트 등을 견인하는 최고의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SUV 시장이 확대되면서 대형 SUV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지만 차량의 가격, 크기, 엔진 형식 등의 이유로 다양한 대형 SUV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다양한 종류의 대형 SUV를 소개해 드렸는데, 국내 자동차 시장 환경을 고려한다면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쉐보레 트래버스와 같은 대형 SUV가 가장 적합한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윤 캘러 그래피

 

이번 추석연휴를 역대급으로 표현할 수 있는 10일 동안의 긴 연휴가 시작되었는데 무엇보다 안전운행하시고, 풍요롭게 행복한 추석 연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반응형